[인사이트] 박다솔 기자 = 1, 2회 조회수가 약 2천만에 육박하는 가짜사나이2의 인기는 실로 대단했다.
오늘(8일) 오후 8시에 업로드될 예정이었던 가짜사나이2 Ep.03은 엄청나게 많은 사람이 몰린 탓에 예상치 못한 일을 경험했다.
8일 유튜브 채널 '피지컬갤러리'에는 업로드 될 예정이었던 '가짜사나이2' 3회 최초 공개 영상이 돌연 삭제됐다.
앞서 넘사벽 인기를 자랑하는 프로그램답게 팬들은 8시 최초 공개 예정인 영상 실시간 채팅창에 댓글을 남기며 기대감을 표현했다.
하지만 최초 공개 영상은 8시가 되자 돌연 삭제돼 팬들을 당황케 했다.
'가짜사나이2' 3회는 예정된 시간보다 약 10분이 지난 뒤에야 업로드됐다. 이에 피지컬갤러리는 댓글을 통해 그 이유를 밝혔다.
피지컬갤러리는 "최초 공개로 오픈할 예정이었으나 한 번에 너무 과도한 사람들이 몰려 유튜브 서버가 터져서 그냥 올렸습니다"라며 입장을 밝혔다.
이 소식에 많은 이들이 놀랍다는 반응을 보였다. 대체 얼마나 인기가 대단하길래 유튜브 서버를 터뜨리냐는 반응이 먼저 나왔다.
웬만해서는 터지지 않는 유튜브의 서버가 대체 어떻게 터지냐는 것. 인기를 입증하듯, 업로드 30분 만에 조회수 27만회를 기록했다.
한편 유튜브 채널 '피지컬갤러리'를 통해 공개되는 '가짜사나이 2기'는 매주 목요일과 일요일 오후 8시에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