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7일(월)

'태연 동생' 하연, 오늘(7일) 정식으로 데뷔해 언니 못지않은 '가창력' 뽐낸다

인사이트YouTube 'Enterarts'


[인사이트] 박다솔 기자 = 소녀시대 태연의 친동생 하연이 가요계 데뷔한다.


지난 6일 'Enterarts' 공식 유튜브 계정에는 "Hayeon (하연) 'Eyes on you' Final Teaser / 2020.10.07 / 12pm (KST)"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공개된 영상에서 하연은 카메라를 정면으로 응시하며 청순한 미모를 뽐냈다.


하연은 이날(7일) 오후 12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데뷔 싱글 '아이즈 온 유(Eyes on you)'를 발매한다.


인사이트YouTube 'Enterarts'


인사이트YouTube 'Conveyor Sounds 컨싸공장'


'아이즈 온 유(Eyes on you)'는 인공지능이 작곡, 편곡한 음악에 프로듀서 누보(NUVO)의 작곡, 편곡과 하연의 작사가 더해졌다.


또 코너 달튼의 마스터링과 카일 홀랜드의 믹싱이 더해져 음악의 완성도를 높였다.


하연은 이번 디지털 싱글 앨범 발매를 시작으로 올해 말 후속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인사이트YouTube 'Conveyor Sounds 컨싸공장'


인사이트SM엔터테인먼트


앞서 1999년생인 하연은 소녀시대 태연의 친동생으로 한차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그는 유튜브 채널 'Conveyor Sounds 컨싸공장'을 통해 태연, 아이유, 방탄소년단 등 다양한 아티스트의 곡을 커버해왔다.


한편 하연의 싱글 앨범을 제작한 '엔터아츠'는 2018년 세계 최초 인공지능 음반 레이블 'A.I.M'을 설립해 총 8장의 인공지능 음반을 발매했다.


인사이트SM엔터테인먼트


YouTube 'Enterar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