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조세진 기자 = 당장 팔아도 손색없을 만큼 정교한 이과생의 필기 노트가 공개돼 학생들 사이에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판'에는 고등학생으로 추측되는 한 학생이 정리한 필기 노트 사진이 여러 장 올라왔다.
공개된 사진에는 한눈에 쏙 들어오는 필기 내용은 물론 상세한 그림까지 그려진 노트 사진이 담겼다.
사진을 공개한 작성자 A씨는 수업 시간에 정리한 생명과학과 화학 분야 등의 내용이 담긴 필기노트라고 했다.
생명과학 노트에는 세포의 구조, 생명체 기능 등을 자세하게 그렸다.
특히 신경계의 전체 구조를 그리고 그 구성을 세세하게 나눠 필기한 점이 눈에 띈다.
화학 노트에는 원소 기호를 보기 쉽게 정리하고 다양한 색깔로 분류해 한눈에 쏙 들어오도록 정리했다.
필기 노트 속 그림들은 실제 교과서나 문제집 등에 실린 그림을 보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만큼 훌륭해 보는 이로 하여금 감탄사를 불러일으킨다.
작성자 A씨는 "과외 쌤이 고3 언니한테 돈 받고 복사본을 판 적도 있다"고 전했다.
이어 "다들 너무 화려하다 하긴 하는데 나는 내 나름대로 정리하다 보니 한눈에 보여서 수능 공부 때도 유용하게 쓰일 것 같다"고 덧붙여 말했다.
해당 필기노트를 접한 누리꾼들은 "돈 받고 팔만 하다", "대단하다", "눈에 확 들어온다"라며 극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