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7일(월)

"눈 다치고 2시간 버틴 것도 대단"···고생한 오현민 욕하는 악플러에 '일침' 날린 운지기

인사이트YouTube '지기TV'


[인사이트] 권길여 기자 = 39만 명의 구독자를 거느리고 있는 '헬스 유튜버' 운지기가 함께 '가짜사나이2'에 나갔던 오현민을 치켜세웠다.


4일 운지기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가짜사나이2' 1화를 리뷰하는 영상을 올렸다.


영상을 보며 힘들었던 첫 훈련을 회상하던 운지기는 각막을 다쳐 첫 번째로 퇴교한 오현민을 언급했다.


운지기는 "현민 씨가 진짜 대단한 게 (눈을) 다친 상태에서 바닷물까지 들어가면 엄청 따갑다. 이거 가지고는 정말 뭐라고 하면 안 된다"라며 악플러들에게 일침을 날렸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피지컬갤러리'


운지기는 "나였으면 (눈을) 다친 순간 종을 쳤을 수도 있다"라며 "여기까지 온 것만으로도 리스펙"이라고 전했다.


운지기는 "이건 정신력 미친 거다. 솔직히 내가 다쳤다? 바로 자식 생각나서 종 쳤다. 근데 (현민 씨는) 끝까지 갔다. 2시간도 넘게 한 거야"라며 대단하다고 끝까지 칭찬했다.


오현민은 '가짜사나이2' 훈련 중 각막이 찢어져 의사에게 "영구적인 시력 저하가 있을 것 같다"는 소견을 받은 상황이다.


실제 1.2에 달했던 그의 시력은 0.4까지 떨어졌었다. 다행히 회복해 지금은 0.8까지 올라간 상태다.


인사이트YouTube '지기TV'


인사이트Instagram 'ohyunmin'


안타깝게도 심각한 부상임을 인지하지 못한 몇몇 누리꾼들이 "멘탈이 약하다"며 오현민을 비난하자 운지기가 그를 변호해 준 것으로 보인다.


한편, 엄청난 화제성을 입증하고 있는 '가짜사나이2'는 평범한 크리에이터들이 무사트 특별과정을 수료하는 내용이다.


김병지, 줄리엔 강, 힘의길, 이과장, 곽윤기, 손민수, 까로, 운지기, 조재원, 머독, 최고다윽박, 홍구, 오현민, 샘 김 등 14인이 참여한 '가짜사나이2'는 매주 목요일과 일요일 오후 8시에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사이트Instagram 'ohyunmin'


YouTube '지기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