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임기수 기자 =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얼굴 부기와 주름살을 한 번에 제거해주는 '아사히 마사지'가 많은 여성들의 관심과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아사히 마사지는 림프샘을 자극해 얼굴의 부기를 가라앉히고 안면 피부 노화를 늦춘다.
실제로 아사히 마사지 요령을 보여주는 영상은 이미 전 세계에서 8백만 명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유명 모델인 나탈리아 보디아노바도 보그에서 촬영한 셀프 카메라에서 아사히 마사지를 하는 장면이 포착되기도 해 더 큰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지금부터 얼굴 부기와 주름살을 한 번에 제거해줘 전 세계 여성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아사히 마사지법을 소개한다.
단 주의할 점은 림프계 질환이나, 발진, 피부 손상, 감기 또는 독감에 거린 사람은 아사히 마사지를 절대로 해서는 안 된다고 하니 꼭 참고하길 바란다.
1. 기본동작(림프절 자극)
양손의 손가락을 관자놀이 바로 아래, 귀 위쪽 가장자리 근처를 누른다.
불편하지 않은 만큼의 압력을 가하면서 아래로 밀어 쇄골까지 간다. 이 동작은 림프액이 나오게 한다.
마사지 초반에 3회 반복하고 동작이 끝날 때도 잊지 말고 해줘야 한다.
2. 눈 주위
양손의 가운뎃손가락들로 눈 바깥쪽 눈꼬리를 누른다. 적당한 압력을 유지하면서 아래 눈꺼풀을 따라 눈 안쪽에 있는 눈꼬리 쪽으로 부드럽게 밀어낸다.
그 상태에서 손가락을 위로 움직여 눈썹 아래에서 둥근 호를 그리고 관자놀이 모서리로 돌아간다.
그리고 다시 한번 손가락을 관자놀이 쪽에서 눈 안쪽 눈꼬리로 움직여준다.
3. 이마
양손의 집게손가락과 가운뎃손가락 그리고 네 번째 손가락으로 이마의 중앙을 지그시 누른다.
그런 다음 그대로 손을 지그재그로 움직이며 이마 중앙에서부터 밖으로 손을 밀어낸다.
4. 입술 주변
양손을 턱에 가볍게 올린다. 손가락 3개로 턱 중심을 누르고 반원형으로 위쪽 입술을 향해 제일 왼쪽 첫 번째 그림과 같이 이동한다.
가운뎃손가락 끝으로 콧방울을 살며시 누른 뒤 콧대를 따라 위로 올라갔다 다시 내려오는 행동을 반복한다.
그런 다음 제일 오른쪽 그림처럼 코에서 뺨을 따라서 아래 뒤쪽으로 밀어낸다.
5. 뺨
손목을 모으고 손바닥을 벌려 왼쪽 첫 번째 그림처럼 꽃받침을 한다.
꽃받침을 한 손바닥으로 턱과 입술을 지그시 누르고 뺨을 밀어 올린다.
손바닥을 광대뼈를 따라 귀 쪽으로 밀어준다.
6. A존
A존 동작은 그림처럼 엄지손가락을 턱 밑에 갖다 댄 뒤 오른손과 왼손의 나머지 손가락은 삼각형을 이루면서 코에서 만나게 한다.
엄지손가락을 그대로 둔 뒤 나머지 손가락들을 코에서 관자놀이 쪽으로 피부를 당기면서 옆으로 옮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