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유진선 기자 = 매년 10월 1일은 밤낮없이 국가를 지키느라 고생하고 있는 모든 국군 장병들을 위한 '국군의 날'이다.
국군의 날은 국군이 6.25 전쟁에서 최초로 38선을 돌파한 날인 1950년 10월 1일을 기념하고, 국군 장병들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 만들어졌다.
그만큼 국군의 날에는 군인을 대상으로 각종 선물뿐만 아니라 추가 할인과 포인트 적립 등 다양한 혜택들이 쏟아져 나온다.
올해 제 72주년 국군의 날에는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 보자.
오리온 선물세트
오리온은 장병들을 위해 선물세트 1만 상자를 후원했다. 2017년부터 시작된 오리온의 선물세트 후원은 올해로 4년째를 맞았다.
선물세트는 초코파이뿐만 아니라 닥터유 단백질바, 태양의 맛 썬, 스윙칩, 고래밥 등 오리온 제품들로 구성됐다.
이외에도 오리온은 다양한 장병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지난 2018년에는 국방부와 장병의 복지 및 취업 지원 협약을 체결해 신병교육대 장병 및 군 주요 행사를 후원하고, 전역 장병의 취업 지원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오리온 관계자는 "국가 안보와 국토 수호를 위해 불철주야 헌신하고 있는 국군 장병을 위해 후원을 지속하고 있다"면서 "장병들의 사기를 높이고 오리온의 정(情) 문화를 전파하는 후원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IBK 나라사랑카드 CU 편의점 할인
국군의 날 당일 CU 편의점을 이용할 일이 있다면 꼭 IBK 나라사랑카드를 챙겨가도록 하자.
이날 CU 편의점에서 캔커피와 탄산 등 음료류, 아이스크림류, 김밥, 샌드위치, 도시락 등을 구매한 뒤 IBK 나라사랑카드로 결제하면 즉시 30%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전월 카드 실적과 무관하게 모든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혜택이며, 횟수 제한도 없다. 통신사 멤버십과 중복 할인도 가능하다.
KB국민 나라사랑카드 GS25 편의점 할인
KB국민 나라사랑카드는 장병들을 위해 두 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첫 번째는 해군 P.X를 포함한 GS25 편의점에서 KB국민 나라사랑카드로 햄버거 및 샌드위치를 구매하면 펩시콜라캔 250ml를 증정하는 행사다.
이 행사는 국군의 날 당일인 10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된다.
두 번째는 해군 P.X를 포함한 GS25 편의점에서 KB 국민 나라사랑카드로 결제할 경우 GS&POINT를 50% 적립해 준다.
이 행사는 국군의 날 당일에만 진행되며, 1인 1회로 횟수 제한이 있다. 포인트 적립 한도는 3,000P이며 담배 및 서비스 상품은 제외된다고 하니 참고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