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7일(월)

한번 맛보면 5인분은 기본으로 먹게 돼 '인생 파스타' 극찬 쏟아지고 있는 레이먼킴 역대급 레시피

인사이트YouTube '레이먼킴의 인생고기'


[인사이트] 지동현 기자 = 국내 유명 셰프 레이먼 킴의 파스타 레시피가 누리꾼의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지난 4일 레이먼 킴은 유튜브 채널 '레이먼킴의 인생고기'에 '이거 5인분은 기본입니다. 승냥이들 인생파스타 탄생 현장'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해당 영상에서 레이먼 킴은 맛을 기본으로 보장하는 삼겹살 오일 파스타 요리 비법을 공개했다.


물을 끓이기에 앞서 레이먼 킴은 물과 면, 소금의 비율이 100:10:1이라고 알렸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레이먼킴의 인생고기'


먼저 준비물은 메인인 삼겹살, 파스타와 함께 매운 맛을 가미시켜줄 청양고추와 마늘, 그리고 빵가루였다. 마늘쫑은 기호에 따라 넣으라고 그는 추천했다.


레이먼 킴은 재료를 먹기 좋게 손질했고 마늘은 타지 않게 두껍게 잘랐다.


이어 구이용 삼겹살을 중불로 굽기 시작한 레이먼 킴은 "보통 알리오올리오 하면 올리브 오일을 먼저 내는데 저는 어느 정도는 음식에 쓰기 위해 돼지고기 기름부터 뽑는다"며 낮은 불로 천천히 기름을 뽑았다.


물이 끓기 시작하자 레이먼 킴은 소금을 비율대로 넣었고 풍부한 맛을 위해 치킨 스톡을 넣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레이먼킴의 인생고기'


레이먼 킴은 구운 삼겹살을 따로 담은 후에 프라이팬에 남은 고기 기름 위에 올리브유와 마늘을 넣었다.


고기 기름에 마늘을 어느 정도 볶은 후 레이먼 킴은 자른 심겹살을 다시 프라이팬에 넣었다. 마늘 기름에 고기를 튀기는 것이다.


파스타를 삶으면서 레이먼 킴은 면수를 먹어본 뒤 파스타에 들어갈 소금 간을 맞추라고 조언했다.


간을 맞춘 뒤 레이먼 킴은 면이 완전히 익기 전에 팬으로 옮겼다. 그런 후에 팬에 면수를 부은 채로 면을 끓였다. 기름만 잔뜩 묻은 파스타는 좋은 파스타가 아니라는 것이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레이먼킴의 인생고기'


이어 그는 고기를 구웠던 팬에 올리브유를 둘렀고 위에 빵가루와 마늘을 뿌려 구웠다. 기름을 먹은 빵가루는 파스타에 올라갈 토핑용이었다.


파스타 속 면수는 어느새 끈적해 있었고 그는 위에 청양고추와 후추, 올리브유 그리고 빵가루 토핑까지 얹었다.


레이먼 킴은 완성된 파스타를 먹어보며 "쫄깃쫄깃하고 짜지 않다"며 "제가 만들었지만 꼭 한번 먹어보시라"고 추천했다.


이를 접한 누리꾼은 "진짜 인생 레시피다", "재료 활용이 기가 막히다"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해당 영상은 24일 기준 41만 조회 수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입소문을 타며 조회 수가 폭증하고 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레이먼킴의 인생고기'


YouTube '레이먼킴의 인생고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