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로레알코리아가 오는 10월 5일까지 '2021 윈터 인턴십'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1 윈터 인턴십'은 신입 채용 전환형으로 2021년 1월부터 2월까지 2개월 동안 근무한다. 대학 재학생, 휴학생, 기졸업자 등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모집 중인 직무 분야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세일즈, 파이낸스, HR, SCM, R&I, E-commerce이다.
채용 절차는 총 3단계로 자기소개 영상 제출, 오프라인 인터뷰, 오프라인 오디션 순이다. 1차 전형인 자기소개 영상은 한국어 또는 영어를 사용하여 무편집으로 90초 내외로 제작하여 오는 10월 5일 오후 6시까지 로레알 지원 사이트에 제출하면 된다.
1차 전형 결과는 10월 둘째 주에 발표되며 2차, 3차 전형은 10월 셋째 주, 11월 첫째 주에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최종 인턴 대상자는 11월 둘째 주에 발표되며 2021년 1월 4일부터 출근하게 된다. 각 전형에 따른 자세한 일정은 합격자에 한해 개별 안내되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2차, 3차 전형은 온라인으로 대체될 수도 있다.
로레알코리아 인턴십에 채용되면 각 직무 분야에 속해 다양한 실무를 경험하는 동시에 개별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인턴십 프로젝트 종료 후에는 인턴십 전반에 대한 평가에 따라 정직원(매니지먼트 트레이니) 전환의 기회도 주어진다.
지원자들에게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온라인 채용설명회도 마련했다. 설명회는 로레알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 로코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는 25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온라인 채용설명회가 라이브로 진행되며, 9월 21일과 29일에는 현 인턴들의 합격자 자기소개 영상 리액션 영상과 로레알코리아 채용 및 직무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콘텐츠가 각각 게재된다.
김형규 로레알코리아 인사 부문장은 "로레알은 인턴십 지원자들에게 실제 비즈니스 경험을 통해 본인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직무와 회사를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모든 지사들이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안전하게 인턴십 프로그램을 유지하기로 했다"라며 "로레알코리아에서도 지난 20년간 운영된 인턴십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경쟁적인 뷰티 마켓에서의 실제 비즈니스 경험 및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