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성동권 기자 = 2020년 하반기 최고 기대작 '사이버펑크 2077'의 출시가 임박하며 다양한 영상들이 연이어 공개되고 있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사이버펑크 특유의 디스토피아적이고 문명화된 도시의 모습이 수준 높게 재현되어 있다.
특히 도시 전체를 조망하는 장면에서부터 어두운 도시의 뒷골목, 총격전을 벌이는 화려한 그래픽은 눈을 뗄 수 없게 만든다.
완벽한 하나의 세계관을 구축하고 있는 사이버펑크의 모습에 게임 유저들은 벌써부터 기대감을 숨기지 못하는 중이다.
'사이버펑크 2077'은 권력, 사치와 신체 개조에 집착하는 거대 도시 '나이트 시티'를 배경으로 하는 오픈 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디스토피아적인 세계 '나이트 시티'의 무법자 용병 'V'가 되어 불멸의 유일무이한 불멸의 열쇠를 뒤쫓게 된다.
또한 순간의 선택이 스토리의 전개 더 나아가 이 세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할 수 있다.
모든 장면들은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화려한 그래픽으로 구현돼있어 최상의 몰입도를 제공한다.
사이버펑크 2077은 오는 11월 19일 PC, Xbox One, PS4, 그리고 스태디아로 출시 예정이다.
아울러 Xbox One과 PS4 버전 구매자에게는 차세대 콘솔인 Xbox 시리즈 X와 PS5 버전 무료 업그레이드를 지원한다.
또한 사이버펑크 사이버펑크 2077은 최적화를 거쳐 비교적 저사양에서도 구동이 가능해 많은 유저들의 선택을 받을 것으로 예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