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성동권 기자 = 배틀그라운드가 에란겔의 신규 피쳐 페리(Ferry)와 신규 아이템 전파 방해 배낭이 추가된 8.3 패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새롭게 추가된 페리는 첫 자기장 생성 시 선착장 4곳에서 운항을 시작하며 에란겔 본섬에서 Sosnovka섬을 왕복한다.
페리는 노선별 2척, 총 4척이 운항하며 각 선착장에 20초간 머물러 있는다.
지정된 노선을 따라 이동하는 만큼 적의 공격에 노출되기 쉽기 때문에 페리에는 몸을 숨길 수 있는 화물이 적재돼 있다.
다양한 방식으로 조금씩 정보가 공개됐었던 전파 방해 배낭도 새롭게 추가된다.
전파 방해 배낭은 3레벨 배낭보다 적은 용량을 제공하지만 착용 시 에너지를 활용해 블루존(자기장) 피해를 일시적으로 막아주는 아이템이다.
강력한 자기장일수록 더 많은 양의 에너지가 소비되며, 에너지가 고갈될 경우 자기장 데미지를 받게 된다.
전파 방해 배낭은 사녹과 카라킨에서 드물게 월드 스폰되며, 루트 트럭에서도 획득할 수 있다.
유저들의 보급차 루트 트럭도 밸런스가 조정됐다.
루트 트럭에서 스폰 되는 길리수트와 레벨 3 헬멧의 스폰율이 대폭 감소했으며 아이템이 중복으로 스폰 될 수 있는 수량의 최대치에 상한이 생겼다.
이외에도 게임에 편리성을 위해 아군이 총격을 받을 경우 즉각적으로 알려주는 '교전 알림 시스템'과 킬 어시스트 전용 UI가 추가됐다.
또한 펍지는 추석을 맞이해 신스킨을 출시했으며 오는 30일에는 오컬트 세트를 10월 07일에는 할로윈 2020 세트를 판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