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2일(일)

코로나 난리인 지금 산책 대신 집에서 할 수 있는 '강형욱표' 반려견 놀이법

인사이트YouTube '강형욱의 보듬TV - Dog Trainer Kang'


[인사이트] 장영준 기자 = 코로나19 팬데믹 현상이 그칠 줄 모르는 가운데 많은 애견인이 반려견과의 산책을 엄두도 못 내고 있다.


이에 애견 훈련사 강형욱이 산책을 대신할 놀이 방법을 전수해 애견인의 눈길을 끌었다.


지난 11일 강형욱 유튜브 채널 '강형욱의 보듬TV - Dog Trainer Kang'에서는 코로나19를 마주한 반려견과 보호자를 위한 간단한 팁이 담긴 영상이 게재됐다.


이날 강형욱은 산책을 대신해 할 수 있는 놀이 방법을 공유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강형욱의 보듬TV - Dog Trainer Kang'


강형욱은 "공을 숨기는 놀이가 있다"면서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최고의 놀이 방법 중 하나라고 극찬했다.


모든 강아지가 할 수 있다는 강형욱의 반려견 놀이 방법은 간단하다. 공이나 장난감 등 강아지가 좋아하는 물건을 숨기는 거다.


이 놀이는 공을 강아지 눈에 물건을 보이게 숨긴 다음 손 냄새를 맡게 해주고 찾도록 하면 된다.


시간이 흘러 강아지가 놀이에 익숙해지면 점점 안 보이는 데에 숨겨 찾도록 한다.


인사이트


인사이트Instagram 'bodeum_official'


다만 높은 곳보다는 바닥에 가까운 위치에 공이나 장난감을 숨기는 게 좋다.


강형욱은 가방 안이나 서랍 등에 숨겨 놓고 찾는 놀이를 10번 정도 하면 반려견이 행복해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강형욱은 "만약 반려견이 장난감이나 공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먹이를 숨기면 된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반려견과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팁을 알려준 강형욱을 하단 영상으로 함께 만나보자.


인사이트Instagram 'hunter.kang'


인사이트KBS2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


YouTube '강형욱의 보듬TV - Dog Trainer K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