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전형주 기자 = 삼성전자가 단순하지만 고급스러운 갤럭시Z 플립2 화이트를 출시한다.
갤럭시Z 플립은 그간 퍼플의 독주가 이어졌는데, 화이트가 출시되면서 독주 체제에 변화가 올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최근 삼성전자는 갤럭시Z 폴드2와 갤럭시Z 플립5G 의 사전 예약을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갤럭시Z 플립2는 최신 AP와 다양한 색상을 입힌 게 특징이다. 미스틱 브론즈·미스틱 그레이·미스틱 화이트 등 세 가지 색상이 나왔는데, 단연 주목을 받는 색은 미스틱 화이트다.
웨이보에는 갤럭시Z 플립 미스틱 화이트의 실제 사진이 올라와 많은 인기를 끌었다.
갤럭시Z 플립 미스틱 화이트는 무엇보다 트렌디한 색감이 돋보인다. 깔끔하면서도 우아한 흰색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갤럭시Z 플립의 장점은 단순히 색상뿐만이 아니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그립감도 갤럭시Z 플립의 장점이다.
기기를 접으면 가로 크기가 73.6mm 수준이다. 펼치면 직관적인 '원 UI(One UI)'를 토대로, 6.7형의 대화면을 한 손으로 잡고 원활히 쓸 수 있다.
갤럭시Z 플립 미스틱 화이트의 가격은 165만원이다.
갤럭시Z플립 5G 사전 예약은 전국 디지털프라자와 각 이동통신사 오프라인 매장, 삼성전자 홈페이지와 이동통신사 온라인몰, 쿠팡·11번가 등 온라인 오픈마켓 등에서 신청할 수 있다.
사전 예약 고객은 공식 출시 전인 9월 15일부터 제품을 수령하고 개통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사전 예약 후 9월 17일까지 개통을 마친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갤럭시Z플립 5G 사전 예약 고객에게는 삼성 케어 플러스 1년권과 갤럭시 버즈 라이브 혹은 무선 충전기·케이스·커스텀 스킨 등으로 구성된 '디즈니 콜라보 액세서리 패키지'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