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5일(토)

'술·담배' 인증샷 SNS에 올리고 자랑하는 요즘 초등학생들 근황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인사이트] 조세진 기자 = 우리나라 10대들의 비행 실태를 여실히 보여주는 사진이 공개돼 곳곳에서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요즘 6학년들, 중학생들 근황'이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속속 등장했다.


공개된 게시글에는 '요즘 10대들 근황'이라는 내용과 함께 학생들이 모여 술을 마시거나 담배를 피우는 모습 등이 담겼다.


07년생으로 추정되는 이들은 한곳에 모여 다 같이 소주와 맥주 등을 나눠마셨다. 그리고 자신들이 술을 마시는 모습을 SNS에 인증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친구들끼리 모여 술 파티를 여는가 하며 채팅창에 임신 테스트기의 사진과 함께 "일단 아이 어떡하냐"라는 문구의 게시글이 공개되는 등 충격적인 모습도 포착됐다.


해당 게시글을 접한 누리꾼들은 "요즘 초등학생들 너무 심각하다", "점점 술, 담배를 접하는 나이가 빨라지는 것 같다", "진짜 문제다"라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실제로 우리나라 10대 청소년들의 음주, 흡연 등 비행 행위는 심각하다.


인사이트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지난해 통계청이 '2019년 청소년 통계' 자료를 보면, 지난해 기준 중·고등학생의 흡연율은 6.7%, 음주율은 16.9%였다.


학생들의 주된 흡연 장소는 놀이터·공터·공원 등이 61.5%로 가장 많았다. 이어 PC방·비디오방·노래방(16.6%), 집·친구집(12.8%), 학교(5.8%), 술집·나이트클럽(3.3%) 등 순이었다.


한편 술을 마시는 장소로는 중학생, 고등학생 모두 집, 친구 집에서가 각각 79.7%, 76.8%로 가장 높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