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7일(월)

근거 없는 '학폭 루머'로 마음고생 했지만 이겨내고 인기 '떡상'한 스타 5인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인사이트] 지동현 기자 = 인기 상승세를 달리는 스타가 과거 '학교 폭력'을 저질렀다는 폭로가 나온다면 그만큼 치명적인 것은 없을 것이다.


그러나 때로는 근거가 빈약하거나 날조된 사실로 무장한 폭로가 스타를 억울하게 발목잡기도 한다.


실제로 몇몇 스타 중에서는 난 데 없는 '학폭' 폭로가 나와 마음고생을 한 바 있다.


근거 없는 '학폭' 폭로로 마음고생을 했지만 결국 억울한 부분이 밝혀져 전화위복의 기회로 삼은 스타를 모아봤다.


1. 에이전트 H


인사이트Instagram 'udtbro'


인사이트YouTube '미션 파서블'


유튜브 채널 피지컬갤러리의 콘텐츠 '가짜사나이' 1기 교관으로 출연한 에이전트H는 훈훈한 외모와 인성으로 단숨에 스타덤에 올랐다.


하지만 지난 9월 1일 한 누리꾼이 댓글을 통해 20년 전 있었던 '학교폭력' 의혹을 제기하면서 논란이 됐다.


그러던 중 에이전트H의 이모와 창원중학교 졸업생이 "학폭을 당했다는 사람이 오히려 '학폭 가해자'였다"라는 사실을 폭로하면서 상황은 반전됐다.


에이전트H의 사촌동생이 오히려 삶을 포기할 정도로 따돌림을 당했고 에이전트H가 폭행을 일삼는 무리에게서 사촌동생을 구해줬을 뿐이라는 것이다.


에이전트H 또한 처음에는 구두로 경고했지만 사촌동생이 오히려 실명 위기에 이를 정도로 폭행당했었다는 사실을 알리며 해명 영상을 올렸고 팬들은 그를 응원했다.


이와 함께 쌀 기부 등 그의 훈훈한 과거 행적이 재조명되면서 에이전트H는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급증했다.


2. 이나은


인사이트네이버TV '플레이리스트'


인사이트YouTube '스브스케이팝 / SBS KPOP'


그룹 에이프릴 이나은도 지난 7월 학폭 논란에 휩싸였다.


한 누리꾼이 학창 시절 이나은에게 괴롭힘을 당했다고 루머를 퍼뜨렸고 소속사 DSP 미디어 측은 "이나은 루머는 전혀 사실무근이며, 관련 자료를 모두 수집해 강력히 법적 조치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소속사의 강경 대응에 누리꾼은 자필 사과문을 통해 "에이프릴 나은과 관련하여 초등시절 학교폭력과 관련한 모든 내용은 거짓이며 본인과는 전혀 관련이 없는 내용이다"라고 밝히며 사건은 일단락됐다.


이후 이나은은 본업인 아이돌 가수와 예능 프로그램을 오가며 대세 아이돌 길을 걷고 있다.


3. 이신영


인사이트tvN '사랑의 불시착'


인사이트포레스트엔터테인먼트


tvN '사랑의 불시착'에서 북한 군인 박광범 역을 맡은 배우 이신영은 방송 당시 '학폭' 의혹을 받았다.


그러나 소속사 측은 이신영의 학교 폭력 의혹을 부인했고 폭로를 제기한 누리꾼도 "기억에 왜곡이 있었다"며 입장을 번복해 이신영의 학교 폭력 논란은 해프닝으로 끝났다.


이후 이신영은 KBS2 '계약우정' 남자 주인공으로 발탁되는 등 신인답지 않은 존재감을 뽐내고 있다.


4. 주이


인사이트 / 사진=인사이트사진=인사이트


인사이트Instagram 'momoland_official'


밝은 이미지로 사랑받던 그룹 모모랜드의 주이는 지난 2018년 '학폭' 루머에 시달렸다.


루머 유포자들은 주이가 학교 폭력의 가해자였으며 중학교 재학 시절 음주 및 흡연을 했다고 주장했지만 이는 모두 허위 사실로 드러났다.


소속사가 악플러들을 고소하자 악플러 중 한 명은 공개적으로 반성문을 게시하기도 했다.


결국 주이는 유포자들이 잘못을 반성하고 반성문을 전해오자 고소를 취하하고 선처하는 마음씨를 보였다.


5. 김소혜


인사이트Mnet '프로듀스 101'


인사이트 / 사진=인사이트사진=인사이트


순둥하고 귀여운 이미지로 사랑받는 그룹 아이오아이(I.O.I) 멤버 겸 배우 김소혜도 '학폭' 루머로 마음고생을 했다.


지난 2016년 Mnet '프로듀스 101' 당시 몇몇 누리꾼은 김소혜가 중학교 시절 친구들을 괴롭히고 다닌 일진이었다고 근거 없는 폭로를 했다.


하지만 이들의 주장 어디에도 김소혜가 일진이었다는 정확한 증거는 찾아볼 수 없었고 소속사 또한 해당 루머에 대해 허위사실이라며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했다.


이후 김소혜는 아이오아이로 데뷔해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현재는 배우로서 안정적인 필모그래피를 쌓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