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키스가 안 맞죠? 다른 것도 다 안 맞아요. 진짜입니다"
언뜻 터무니없어 보이는 이 글이 많은 여성들의 폭발적인 공감을 얻었다.
최근 여성들이 많이 이용하는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키스' 만족도와 성관계 만족도가 일치한다는 글이 올라왔다.
글을 올린 A씨는 자신의 경험에 빗대어 "키스가 안 맞으면 성관계도 안 맞는다"라면서 "반면에 키스할 때 좋으면 관계를 가질 때도 정말 잘 맞는다"라고 경험담을 전했다.
이 같은 글은 언뜻 개인적인 경험으로 치부할 수 있을 만큼 소소했지만, 많은 여성 누리꾼들의 폭발적인 공감을 얻었다.
여성 누리꾼들은 "이거 진짜다", "그때 걔랑 키스해보고 별로였을 때 헤어졌어야 했는데...", "키스 잘하면 다른 것도 잘하더라", "이거 맞다. 키스 못하면 섹스도 안 맞음" 등의 공감하는 댓글을 남기며 동조했다.
일부에서는 "사랑으로 극복 안되는 게 스킨십이더라"라면서 "그래서 난 키스해보고 아니면 헤어진다" 등의 의견을 남기는 이도 있었다.
키스와 성관계의 상관관계가 제대로 밝혀진 적은 없다.
다만 많은 이들이 이같이 말하는 것으로 보아, 키스 스킬과 성관계 만족도는 어느 정도 관련이 있는 듯하다.
아마도 스킨십에 얼마나 능숙하냐의 문제일지도 모르겠다. 남성이 키스를 잘 하는 경우, 다른 스킨십에 있어서도 경험이 풍부하거나 기술이 좋을 수 있다는 것이다.
한 누리꾼은 스킨십 만족도는 사랑으로도 극복할 수 없었다고 했으나, 사실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다.
말이 잘 통하거나 상대를 정말 사랑하는 경우에는 키스나 애무, 섹스 만족도와 상관없이 평생을 상대방과 함께하는 이들도 많다는 점을 잊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