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2일(일)

중국 누리꾼에 SNS 테러 당하고 '환불원정대' 부캐 이름 '마오→천옥'으로 확정한 이효리

인사이트MBC '놀면 뭐하니?


[인사이트] 권길여 기자 = 새 프로젝트 그룹 '환불원정대'에 합류한 이효리가 부캐릭터 이름을 확정 지었다.


지난 29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서는 '환불원정대' 네 멤버들의 새 예명을 짓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유재석은 이효리에게 새 예명을 지었다며 "활동명으로 만옥 씨 어떠냐? '하늘에서 내린 옥 같은 아이를 만나라'는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효리는 "만옥보다 조금 아래 천옥 어떠냐? 이천옥, 이천억을 벌라는 의미도 되고"라고 의견을 냈다.


유재석은 천옥이란 이름에도 좋은 의미를 부여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MBC '놀면 뭐하니?


그는 "'하늘에서 내린 옥 같은 아이를 만나라'라는 뜻"이라며 임신을 위해 애쓰고 있는 이효리를 응원했다.


이효리는 지난주 방송에서 부 캐릭터 이름에 대해 논의할 때 '마오'를 언급했다가, 중국인들에게 악성 댓글을 받은 바 있다.


중국인들은 자신들의 전 국가 원수인 마오쩌둥에 대한 모욕이라고 주장하며 이효리에게 맹비난을 쏟아냈다.


중국 전 국가 주석 마오쩌둥의 성 '마오'를 웃음으로 사용했다는 것이다.


결국 이효리가 SNS로 테러를 당하자 MBC '놀면 뭐하니?' 측은 "특정 인물을 뜻하는 의도는 전혀 없었다"며 "더 이상의 오해를 막기 위해 어제부터 제공되는 유료 서비스에서는 해당 내용을 편집했다. 앞으로 보다 세심하고 신중하게 방송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MBC '놀면 뭐하니?


인사이트이효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