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기나긴 장마가 지나가고 늦여름 막바지 무더위에 태풍까지 찾아오면서 피부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다.
이에 청결한 피부를 유지하는 '클렌징', 피부 온도를 낮춰주는 '쿨링', 건조해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보습' 제품 등 여름 날씨에 자극 받고 지친 피부의 회복을 돕는 다양한 스킨케어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피부 관리의 기본, 꼼꼼한 클렌징으로 청결한 피부 유지하기
동국제약 센텔리안24의 '마데카 더마 필 파우더 워시'는 고운 파우더 타입으로 클렌징 단계에서 피부에 쌓인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고 민감한 피부에 진정 케어를 제공하는 저자극 필링 케어 제품이다.
병풀 TECA(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 성분과 민트 원물 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자연 유래 단백질 분해 효소와 저자극 각질제거 성분인 PHA가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불려 제거하는 듀얼 케어를 제공해 가벼운 클렌징만으로도 피부를 산뜻하고 매끈하게 가꿔준다.
왈라뷰가 아이오앤코코리아와 공동 기획해 출시한 '포클린 아미노틱스 퍼펙트 클렌징' 3종(클렌징 오일, 폼, 워터)은 전 제품이 아미노산 17종 복합 성분, 유산균 4종 복합성분의 프로바이오틱스, 비타민 10종 복합성분 등을 함유해 클렌징 단계에서 자주 발생하는 당김현상 완화와 영양을 동시에 공급해준다.
강력한 세정력을 갖춰 청결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며, 피부에 유해한 20가지 주의 성분을 배제하고 24시간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뜨겁게 달아오른 피부, 쿨링 제품으로 피부 열감 해소
아이소이 '시카고 시카 스피디 카밍 패드'는 진정, 쿨링, 수분 3중 케어효과를 동시에 전하는 제품으로 자극으로 인해 민감해진 피부에 진정 효과를 주는 미니 팩이다. 얇고 부드러운 거즈 패드가 굴곡진 피부에도 부드럽게 밀착돼 달아오른 피부에 진정 효과를 주는 것이 특징이다.
아벤느의 '오 떼르말 미스트'는 휴대하기 간편한 미스트로 피부에 수시로 뿌려주면 수분을 공급할 수 있다.
아쿠아 돌로미아에 활성 성분과 적정량의 미네랄을 함유해 피부 진정 및 자극 완화에 효과적이며, 이상적인 칼슘과 마그네슘의 2:1 비율로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피부 보호에도 도움을 준다.
잦은 냉방기 사용으로 건조해진 피부, 속부터 촉촉하게
라네즈 '워터뱅크 하이드로 에센스'는 수분 집중 공급, 피부 장벽 강화 및 수분 진정, 피부 윤기 개선 등에 탁월한 수분에센스다.
라네즈만의 하이드로-라이트닝 기술은 저온에서 추출한 '그린 미네랄워터'와 비타민C보다 3배 더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지닌 '가든 크레스'가 만나 만들어진 것으로, 피부에 수분을 채워주어 건강하게 빛나는 광채 피부를 만들어준다.
민감성 전문 화장품 브랜드 티에스의 'TS 수딩크림'은 번들거림이 심한 지복합성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관리해주고 수분감 넘치는 피부로 가꿀 수 있는 제품이다.
히아루론산과 식물성 보습 성분을 함유해 피부를 촉촉하게 감싸주는 보호막을 형성해주고, 시간이 흐르면서 부족해지는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어 남녀노소 모두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