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7일(월)

타고난 재능으로 연습생 생활 거의 없이 데뷔한 '모태 아이돌' 스타 5인

인사이트(좌) Twitter 'DonutB_56', (우) Facebook 'bangtan.official'


[인사이트] 권길여 기자 = K-POP을 이끄는 대부분의 아이돌은 긴 연습생 기간을 거쳐 스타가 됐다.


이들은 어린 나이부터 고된 연습생 생활을 겪으며 실력을 갈고닦았고, 가수라는 꿈을 이루기 위해 수많은 땀을 흘렸다.


짧게는 3년, 길게는 10년 가까이 연습생 생활을 한 아이돌이 있는 반면, 타고난 실력으로 비교적 짧은 연습생 기간을 거쳐 스타가 된 이들도 존재한다.


이들은 1년도 채 되지 않는 연습생 기간을 거치고도 K-POP을 대표하는 아이돌로 자리매김했다.


연습생 기간을 단기간에 끝마치며 '모태 아이돌'임을 인증한 스타는 누가 있는지 함께 알아보자.


1. '방탄소년단' 지민


인사이트Twitter 'LOVELETTER_1013'


K-POP의 위상을 알린 '월드 스타' 방탄소년단의 멤버 지민은 부산예술고등학교 무용과를 다니던 중 공개 오디션을 통해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들어왔다.


학창 시절부터 독보적인 춤선을 자랑한 지민은 6개월가량의 연습생 기간을 거쳐 팀에 가장 늦게 합류했다.


방탄소년단의 메인 댄서로 활약 중인 지민은 남다른 끼와 실력으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2. '엑소' 백현


인사이트사진=인사이트


그룹 엑소 멤버 백현 역시 짧은 연습생 기간을 거치고 데뷔한 아이돌 중 한 명이다.


서울예대 실기시험 악보를 보면서 목을 풀다가 SM엔터테인먼트에 캐스팅된 백현은 약 4개월 정도 연습생 기간을 거치고 데뷔했다.


맑은 음색과 함께 뛰어난 춤 실력까지 지닌 백현은 데뷔 초부터 어마어마한 팬덤을 끌어모으며 한류의 주역이 됐다.


3. '갓세븐' 영재


인사이트Instagram '333cyj333'


인기 아이돌 그룹 갓세븐의 영재도 빼놓을 수 없다.


갓세븐 멤버 중 가장 늦게 JYP엔터테인먼트에 합류한 영재는 약 7개월 정도 연습생 기간을 거치고 데뷔조에 투입됐다.


훈훈한 비주얼과 함께 남다른 재능을 지닌 영재는 팬들에게 '모태 아이돌'로 불리고 있다.


4. '에이핑크' 정은지


인사이트Instagram 'artist_eunji'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무대를 장학하는 걸그룹 에이핑크 멤버 정은지.


정은지 또한 아주 짧은 연습생 기간을 거치고 데뷔한 아이돌이다.


당초 보컬 트레이너를 꿈꿨던 정은지는 보컬학원 선생님의 추천으로 보게 된 오디션에서 단번에 합격해 연습생이 됐다.


약 2개월의 연습생 생활을 한 정은지는 "3년이나 연습생을 한 친구도 있었는데 저는 고작 2달 준비해서 데뷔했으니 그야말로 벼락운이었다"며 데뷔하게 된 것이 꿈만 같다고 밝힌 바 있다.


5. 수지


인사이트매니지먼트 숲


그룹 미쓰에이로 데뷔해 만능 엔터테이너로 자리매김한 수지도 짧은 연습생 기간을 거쳤다.


수지는 Mnet '슈퍼스타 k'에 지원한 후 JYP엔터테인먼트 관계자 눈에 띄어 연습생 생활을 시작했다.


미모, 실력 등 스타가 되기 위한 자질을 미리 갖추고 있었던 수지는 약 10개월 정도의 연습생 기간을 거치고 데뷔했다.


미쓰에이로 가요계 정점을 찍은 수지는 배우로 전향해 큰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