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7일(월)

랩마저 잘해 팬들 깜놀하게 만든 '107만 유튜버' 꽈뚜룹의 '쇼미9' 지원 영상

인사이트YouTube '꽈뚜룹 Quaddurup'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가짜사나이'를 통해 반전 매력을 뽐낸 유튜버 꽈뚜룹이 또 한번 의외의 능력을 자랑했다.


지난 21일 유튜버 꽈뚜룹은 '꽈뚜룹 쇼미더머니 9 지원 영상'라는 제목의 콘텐츠를 업로드했다.


그는 "샌프란시스코에서 온 QDR. 꽈두룹입니다"라는 짧은 소개와 함께 107만 구독자에게 자신의 Mnet '쇼미더머니9' 지원 소식을 알렸다.


"오늘이 (지원) 마감일이라고 해서 급하게 막차 타려 한다"고 농담을 던진 그는 이내 묵직하게 깔린 반주에 맞춰 진지한 모습으로 돌변해 팬들을 놀라게 만들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꽈뚜룹 Quaddurup'


꽈두룹은 재즈풍 멜로디가 섞인 붐뱁 비트에 맞춰 랩을 뱉기 시작했다.


그는 "노란 머리. 힙합에 빠진 듯한 걸음걸이. 양쪽 귀걸이"라는 평범한 가사도 쫀득한 랩으로 승화시키면서 영상 내내 힙한 분위기를 물씬 풍겼다.


셀프 캠을 들고 있는 탓에 특별한 제스처는 볼 수 없었지만 유학파 출신답게 꽈두룹은 표정 변화만으로 미국 본토의 느낌을 카메라에 담았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꽈뚜룹 Quaddurup'


허스키한 보이스로 랩을 쏟아낸 그는 "한때의 전설 혹은 쓰고 있는 전설"(Once upon, i was legend or ing)이라는 의미심장한 가사로 '쇼미더머니9' 참가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유튜버 꽈두룹의 '쇼미더머니9' 지원 영상을 접한 누리꾼은 "장난인 줄 알았는데 각 잡았네", "목소리 톤과 발음 모두 좋다", "생각보다 잘해서 놀랐다" 등 다양한 반응을 내놨다.


한편 '쇼미더머니9'은 지원 마감에 앞서 꽈뚜룹을 비롯해 스윙스, 보이비, 오왼, 펭수 등이 참여해 큰 관심을 끌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피지컬갤러리'


인사이트YouTube '꽈뚜룹 Quaddurup'


YouTube '꽈뚜룹 Quaddur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