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2015년, 세계적인 힙합 가수 칸예 웨스트(Kanye West)가 아디다스와 함께 첫 출시한 이후 엄청난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이지부스트(YEEZY BOOST)'.
매번 미니멀하면서도 미래지향적인 스타일로 패피들의 사랑을 받은 이지부스트는 새로운 모델을 발표할 때마다 품절사태를 일으키고 어마어마하게 높은 리셀가로 패피들의 지갑을 가벼워지게 했다.
그런데 최근 칸예 웨스트가 공개한 새로운 이지부스트 디자인은 누리꾼들의 심상치 않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10일(현지 시간) 온라인 미디어 래드바이블, 인사이더 등 외신 매체에 따르면 칸예 웨스트는 8일 새롭게 디자인한 신발 'YZY D Rose'를 공개했다.
YZY D Rose coming soon pic.twitter.com/SqHdj4SUrg
— ye (@kanyewest) August 9, 2020
공개된 사진에는 어떻게 신는지조차도 알 수 없는, 추상적인 디자인의 신발이 담겨 있어 누리꾼들을 혼란에 빠뜨렸다.
이후 온라인상에서는 누리꾼들의 조롱이 이어졌다. 이들은 기발한 발상으로 모두의 웃음을 자아냈다.
한 누리꾼은 이를 보고 '회오리 감자' 또는 '생선 뼈'라고 하는가 하면 또 다른 누리꾼은 "내가 입천장에 붙였다가 뱉은 껌 같다"라고 표현했다.
"스파게티로 만든 신발 같다"라거나 "머리 빗인 줄 알았다"라고 말한 누리꾼들도 있었다.
그런 반면 일부 누리꾼들은 "지금은 이렇게 조롱해도 막상 출시되면 득달같이 살 것"이라고 꼬집기도 했다.
한편 사진 속 신발 'YZY D Rose'의 출시 예정일이나 가격대 등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