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7일(월)

'뒷광고'로 시청자 뒤통수 친 유튜버들과 달리 완전 클린해 인기 떡상한 유튜버 5명

인사이트YouTube '금강연화'


[인사이트] 박상우 기자 = 구독자 129만 유튜버 참PD의 저격에서 시작된 '뒷광고' 논란으로 인기 유튜버, BJ, 스트리머들이 홍역을 치르고 있다.


뒷광고란 업체로부터 광고, 협찬을 받은 제품을 '유료 광고 표시'를 하지 않고 영상으로 제작하는 것을 뜻한다.


이 뒷광고 논란으로 쯔양, 양팡, 문복희 등 대형 유튜버들이 줄줄이 적발됐다. 시청자들은 '내돈내산'을 주장하던 유튜버들에게 뒤통수를 맞고 분개하고 있다.


그런데 이들과 달리 뒷광고 없이 깔끔한 콘텐츠와 따듯한 미담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유튜버들이 있다.


꿀잼 콘텐츠로 재미 보장은 물론, 훈훈한 미담까지 갖춘 대표 클린 유튜버들을 소개한다.


1. 허팝


인사이트YouTube '허팝Heopop'


구독자 371만명을 보유한 대형 유튜버다. 독특한 실험 정신으로 눈과 귀가 즐거운 콘텐츠를 만든다.


어린 연련층의 시청자가 많은 것이 특징인 허팝은 그들의 눈높이에 맞춰 친절하고 다정하게 방송을 진행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허팝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 구성원들을 위해 기부하는 등 선한 영향력을 보이고 있다. 그 액수만 억 단위가 훌쩍 넘는다.


2. 금강연화


인사이트Instagram 'gorilofl'


구독자 59만명을 보유한 미용 콘텐츠를 진행하는 유튜버다.


뛰어난 미용 스킬로 유명 BJ, 스트리머들의 머리를 관리해주면서 유명세를 탔다.


머리 때문에 고민 중인 시청자들을 초대해 요구를 파악하고 그 고민을 확실히 해결해준다.


지하철에서 사는 노숙인을 섭외해 그들의 상처를 치유해주는 콘텐츠도 진행한다.


머리 스타일 때문에 자신감을 잃은 이들에게 새 생명을 불어주는 금강연화의 영상에는 따듯한 댓글이 가득하다.


3. 진용진


인사이트YouTube '진용진'


184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대형 유튜버다. 주력 콘텐츠는 '그것을 알려드림'으로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해준다.


누구나 한번쯤 궁금해 해봤을 법한 소재를 콘텐츠 삼아 직접 취재에 나선다.


유재석, 조세호 등 연예인마저 섭외할 정도로 높은 클래스를 자랑한다.


영상에 달린 사소한 댓글마저도 귀 기울이며 실천하는 모습을 보여 구독자들의 사랑을 받는다.


4. 주호민


인사이트Instagram 'homin_joo'


만화가 주호민은 구독자 18만명을 보유한 유튜버이기도 하다.


친구이자 동료 이말년과 함께 환상의 케미를 자랑한다. 대머리인 그를 향한 많은 '밈'에도 유쾌하게 넘어가며 대인배의 모습을 보여준다.


이런 그의 반응에 누리꾼들은 친근함을 느낀다고 한다.


특히 주호민은 아이스버킷챌린지, 코로나 등을 위해 기부도 하며 다양한 선행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5. 김계란


인사이트Instagram 'physical_gallery_egg'


'빡빡이 아저씨'로 더 잘 알려진 김계란 역시 소문난 미담 자판기다. 


스트리머 공혁준과 BJ 봉준의 건강 사수를 위해 다이어트를 도왔으며, BJ 홍구의 말단비대증(거인병)을 알아차리고 병원에 가볼 것을 권하기도 했다. 


또한 피지컬 갤러리 앱을 통해 건강 관리, 재활 등의 알찬 내용을 무료로 공개해 극찬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자신을 보러 직접 찾아온 팬에게 사인과 셀카를 찍어주며 멋진 추억을 선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