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화려한 액션과 걸크러쉬로 전 세계 마블 팬들을 사로잡은 영화 '캡틴 마블'.
오는 2022년 7월, 캡틴 마블이 속편으로 돌아오는 가운데 '캡틴 마블2'가 '미니 어벤져스'가 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지난 27일(현지 시간) 미국의 연예 매체 무비웹은 '캡틴 마블2'의 새로운 소식을 전했다.
매체에 따르면 '캡틴 마블2'에는 지구상에서 가장 강력한 어벤져스 히어로들이 대거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매체는 캡틴 마블2를 '미니 어벤져스'라고 표현하기도 했다.
어떤 히어로들이 등장할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어벤져스: 엔드게임'을 끝으로 작별한 캡틴 아메리카와 블랙 위도우, 아이언맨은 등장하지 않을 것으로 추정된다.
매체는 워머신(제임스 로드)와 헐크, 앤트맨 등은 모습을 비출 것이라고 추측했다.
특히 해당 영화에는 새로운 히어로까지 등장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져 팬들의 기대가 고조되고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마블 코믹스에서 가장 잘 알려진 히어로 중 한 명인 카말라 칸(Kamala Khan)으로 그는 미즈 마블(Ms. Marvel)이라고 불린다.
파키스탄계 미국인 10대인 카말라는 몸을 확대, 압축, 축소하는 등 몸을 변형할 수 있고 뛰어난 치유능력과 변신 능력을 갖추고 있다.
한편 공군 파일럿 시절의 기억을 잃고 크리족 전사로 살아가던 캐럴 댄버스(Carol Danvers)가 캡틴 마블이 되는 과정을 그린 영화 '캡틴 마블'은 지난해 개봉해 엄청난 인기를 얻었다.
국내에서도 580만 명이 넘는 누적 관객 수를 기록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