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마크 정식' 보다 간편하고 맛있는 편의점 컵라면 레시피가 공개됐다.
지난 2월 tvN D 웹 예능 '포식자'에는 '뚱뚱이 티 안 내고 라면 먹는 방법 #꿀맛보장조합'이라는 제목의 동영상이 업로드 됐다.
이날 배부른 한 끼 식사를 마친 유민상은 편의점 창가에서 컵라면을 먹고 있는 한 남자를 마주했다.
이내 그는 침을 질질 흘리며 식욕을 참지 못했고 "맛있겠다"라는 외마디와 함께 편의점으로 들어갔다.
반짝이는 눈빛으로 편의점을 순식간에 훑어본 유민상은 곧바로 컵라면, 참치 캔, 통조림 햄을 들고 계산대로 향했다.
칼로리 폭탄을 예상케하는 조합을 들고 유민상은 곧장 식탁으로 향했다.
컵라면의 모든 수프를 빼낸 그는 기름을 포함한 참치 캔 통째를 면 위에 들이부었다.
이어 그는 "바닷고기를 넣었으면 육지 고기도 들어가야 하는 것이 응당 조화롭다"라고 말하면서 통조림 햄 뚜껑을 땄다.
햄을 라면에 넣기 앞서 통조림 뚜껑을 도구 삼아 햄을 14등분 하는 그의 손길이 웃음을 자아냈다.
이후 그는 면 위에 꺼내놨던 각종 수프를 넣었고 뜨거운 물을 부은 뒤 3분을 기다렸다.
짧고도 긴 시간 끝에 완성된 유민상의 '참치 스팸 왕뚜껑'의 모습은 마치 부대찌개를 연상케 했다.
간편한 조리과정에 묵직한 구성을 자랑하는 유민상의 '참치 스팸 왕뚜껑'을 접한 누리꾼은 "오 맛있겠다", "해 봤는데 마크 정식 보다 맛있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