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8일(화)

"이게 사람인가"···사생활 탈탈 털려 대박 난 '가짜사나이' 이근 대위

인사이트Instagram 'musat_inc'


[인사이트] 박다솔 기자 = 완벽한 비주얼과 탄탄한 피지컬로 인기몰이 중인 '가짜사나이'의 교관 이근 대위.


이근 대위는 현재 군부대에 군사 교육을 하거나 민간인에게 호신술을 가르치는 회사 '무사트' 이사로 재직 중이다.


그는 운동과는 거리가 먼 유튜버 6명에게 UDT 기본 훈련을 가르치는 '가짜사나이'에 출연하며 유명해졌다.


인기에 힘입어 눈부신 경력을 자랑하는 그의 과거 이력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인사이트Facebook 'MUSAT.TACTICAL'


인사이트YouTube 'MUSAT'


이근 대위는 미국 최정예 해군 특수전부대 UDT/SEAL(해상작전대) 출신이다.


그는 미국 버지니아군사대학 졸업 후 미해군 네이비 씰 BUD/S(기초수중파괴훈련)와 씰 자격훈련 SQT(SEAL Qualification Training) 과정을 수료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이근 대위는 대한민국 해군에 입대하기 위해 미국 국적을 포기한 것으로 전해져 감탄을 자아낸다.


인사이트Instagram 'musat_inc'


인사이트YouTube 'MUSAT'


이외에도 그는 2014년 세월호 구조작전 투입은 물론 다수 방송에 출연하며 다양한 경험을 쌓아왔다.


해당 소식을 접한 누리꾼은 "스펙 대박이다", "미국 국적까지 포기하다니" 등 뜨거운 반응을 쏟아냈다.


한편 이근 대위는 지난 2018년 MBC '두니아~처음 만난 세계'에 출연했다.


인사이트YouTube 'MUS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