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5일(토)

‘똥을 싸도 박수갈채 받지’ GD 가사가 주목받는 이유

via BIGBANG /Youtube

 

유닛 지디&탑의 신곡 '쩔어'의 가사가 팬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5일 온라인 커뮤니티 등 SNS에서 누리꾼들은 지난 4일 공개된 '쩔어' 가사에 대한 큰 관심을 드러내고 있다.

 

가사에는 "난 이름빨도 회사빨도 굳이 빨 필요 없이 막 똥을 싸도 박수갈채를 받지 (Guess I’m famous). 이건 기막힌 그대의 입덕을 환영하는 입학식. 넌 매일 입만 나불대 돈이 너무 많아? 내 통장은 당구대 공이 너무 많아"라는 내용이 담겨 있다.

 
해당 곡의 작사, 작곡에는 YG 대표 프로듀서 테디와 지드래곤, 탑이 참여했으며 이를 두고 누리꾼들은 지드래곤이 최근 자신을 다룬 기사를 간접적으로 언급한 것이 아니냐는 의견을 보이고 있다.

 

또한 지드래곤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똥', '박수' 이모티콘을 남기기도 했다. 

  

via 지드래곤 인스타그램

 

앞서 한 매체는 '똥을 싸도 박수 받는 지드래곤'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썼다.

 

기사에는 "이 글의 제목은 '유명해져라, 그렇다면 사람들은 당신이 똥을 싸도 박수를 쳐 줄 것이다'라는 유명 문구를 인용했음을 밝힌다"며 "지드래곤은 '똥을 싸고도 박수를 받고 있다'할 만하다. 나쁜 의미에서가 아니다. 그만큼 그가 (최소한 우리나라에서는) 이 시대 '대중문화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다는 이야기다"라는 내용이 담겼다.


한편, 지드래곤은 최근 "'쇼미더머니4' 때문에 랩 가사에 신경을 쓰게 됐다"고 전해 눈길을 끈 바 있다.
 

via BiGBANG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