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금)
[광고]

한여름 땀으로 범벅된 마스크 속 '피부 트러블' 관리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인사이트] 정인영 기자 = 한여름 자외선과 높은 기온은 피부 컨디션을 최악으로 만들어버릴 정도로 위협적이다. 


이에 더해 장기화된 코로나 사태로 매일 마스크를 쓰는 탓에 피부 트러블로 고통을 호소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땀이 범벅된 마스크를 장시간 착용하면서 피부 트러블이 극심해지고 있는 것.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이럴 때 마스크를 잠시 벗고 세안한 후 깨끗한 상태로 피부를 쉬게 하면 좋지만, 바쁜 일과를 소화해야 하기에 여의치 않은 것이 현실이다. 


또 피부 밖을 깨끗하게 하는 것만으로 피부 트러블이 해결되는 것도 아니다.


피부 속, 즉 우리 몸 속까지 관리해 트러블의 근본 원인을 바로 잡아야 한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피부 트러블은 피부에 뾰루지가 올라오고 염증이 심해지는 것뿐만 아니라 주근깨와 기미, 피지 분지 과다, 각질과 색소침착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난다. 


이러한 피부 트러블을 해결하기 위해서 충분한 수분 섭취와 숙면, 그리고 비타민 B군의 섭취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먼저 충분한 수분 섭취는 피부 관리에 있어 필수적이다. 수분이 부족해 피부가 건조해지면 주름이나 각질이 생길뿐만 아니라 피부 노화가 촉진된다. 또 몸 속에 쌓이는 노폐물, 독소가 원활하게 배출되지 않아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 마련이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다음으로 최고의 피부관리가 숙면이라는 말이 있듯, 좋은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질 좋은 수면이 꼭 필요하다. 수면 상태에서 우리 몸은 다양한 호르문을 분비하는데, 수면호르몬 중 하나인 성장호르몬은 피부재생을 돕고 체내 보습 물질인 히알루론산이 물분자를 피부로 끌어오게 돕는다.


또 면역호르몬도 성장호르몬만큼 피부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해 생체리듬이 깨지면 면역력이 약해져 피부가 푸석푸석해지거나 뾰루지 같은 트러블이 올라오기도 한다. 


충분한 수분섭취와 숙면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있으니 바로 '비타민 B군'의 섭취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비타민 B군은 단백질 대사와 에너지 생성에 관여하고 간이 정상적으로 작용하기 위한 필수 수용성 비타민으로 비타민 B군이 부족하면 만성 피로와 빈혈을 시작으로 심혈관 질환 등 큰 질병까지 이어질 수 있다.


비타민 B군이 부족해 만성 피로에 시달리는 사람들은 다양한 형태의 피부 트러블로 금방 드러난다.


이처럼 피부 트러블로 나타나는 우리 몸 속의 영양 부족, 만성 피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비타민 B군의 섭취가 필수적이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비타민 B군은 시금치, 당근 등 녹황색 채소와 등푸른 생선, 소고기 등 어류와 육류, 버섯, 땅콩 등 다양한 식품에 함유돼 있다. 


특히 결핍시 피부염 등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는 비타민 B2, B3, B5, B6은 버섯, 달걀, 우유, 시금치, 브로콜리, 양배추, 바나나, 곡류, 참치 등 생선, 쇠고기, 닭고기, 돼지고기 등 동물성 단백질 식품으로 섭취 가능하다.


그러나 바쁜 일상 속에서 비타민 B군이 들어있는 음식을 균형있게 섭취하는 것이 힘들기 때문에 각종 비타민 B군이 균형있게 배합된 영양제로 섭취하면 효과적이다.


인사이트경남제약


비타민 B군 영양제로 하루에 2알, 간편하게 섭취하면 되는 '레모나BB'가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레모나BB는 경남제약이 오랫동안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레모나'의 신규 라인으로 최근 출시한 신제품이다. 


레모나BB는 피부관리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C와 비타민B, 비타민E 여기에 L-시스테인(L-Cystein)을 균형 있게 배합한 제품으로, 만성 피로와 체력 저하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피부의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키고 뾰루지나 기미 주근깨 완화, 미백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인사이트경남제약


목넘김이 좋은 핑크빛 태블릿 2알로 피로회복과 피부건강을 동시에 잡을 수 있다. 알약을 먹는 것이 부담스러운 소비자들을 위한 비비 드링크도 함께 출시돼 선택이 가능하다.


한편 경남제약은 신제품 레모나BB의 광고모델로 570만 명 이상이 구독하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인 뷰티 메이크업 아티스트 '포니'를 선정해 피부 속부터 건강하게 가꾸자는 '이너뷰티' 메시지로 여성들의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