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최근, 코로나19 문제로 거리두기를 진행하면서 배달음식을 비롯한 일회용 플라스틱 용기 이용이 급증하고 있다.
급증하는 플라스틱이 환경 문제로 대두되자 플라스틱 사용을 자제하자는 사회적 분위기도 점차 커지는 중이다.
최근에는 배우 류준열을 비롯한 다수의 셀러브리티도 플라스틱 줄이기 운동에 동참해 팬들의 참여를 이끌며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이중 가장 눈에 띄는 플라스틱 챌린지는 글로벌 샌들 브랜드 테바(TEVA)의 #용기를냅시다 챌린지다.
#용기를냅시다 챌린지는 플라스틱의 올바른 분리배출을 통해 플라스틱 쓰레기를 새로운 자원으로 재생산하자는 취지의 챌린지다.
2020년도부터 테바의 전 제품의 샌들 스트랩을 플라스틱병을 재활용한 리프리브(REPREVE®) 실을 사용해 제작하는 글로벌 캠페인 #LessPlasticMoreFreedom의 연장선으로 기획됐다.
챌린지명은 씩씩하고 굳센 [용기], 플라스틱 [용기]를 뜻하는 중의적 표현으로 위트 있게 표현했다.
테바와 함께 용기 내기는 쉽다. 사용한 플라스틱 용기의 이물질을 제거하고, 플라스틱과 다른 재질은 분리하여 배출한 뒤 긍정을 의미하는 손등 브이 포즈와 함께 인증샷을 남기면 된다.
이어 함께 챌린지에 참여하고 싶은 친구를 태그한 후 해시태그 (#용기를냅시다 #테바 #TEVA)를 달아 사진을 포스팅하면 챌린지 참여가 완료된다.
올바른 분리수거를 하고 친구들과 함께 챌린지에 참여하는 것만으로도 '용기를 내는 일'을 할 수 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작은 용기가 큰 용기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동참해보자.
이번 챌린지에는 JTBC '이태원 클라쓰'에서 최고의 연기력으로 호평을 받았던 배우 이주영이 선두주자로 참여해 팬들의 참여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직업과 연령대의 인물들이 참여해 여러 시민의 참여를 독려하고 있으며 참여 시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테바는 고객들과 더 가까운 소통을 위해 TEVA 마이크로 사이트(http://strapintoteva.co.kr/)를 오픈했다. 테바에 관한 스토리와 스타일링 팁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되며 주기적으로 제품 할인 코드도 공개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고객들의 합리적인 구매를 돕기 위해 3일 오후 4시부터 100족 한정 선착순으로 스티키몬스터랩 콜라보 제품(XLT2-SML) 50% 할인, 오리지널 유니버셜 39,000원 균일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단, TEVA 마이크로 사이트에서 쿠폰 코드를 확인 후 구매할 수 있다.
올여름, 착한 브랜드 테바의 챌린지와 다양한 이벤트 기회를 주목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