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18일(토)

'텐션' 떨어져 방송 버벅대자 "실망만 드린다"며 휴방 선언한 아프리카TV BJ 쏘대장

인사이트YouTube '쏘대장'


[인사이트] 김남하 기자 = 트위치TV에서 아프리카TV로 건너와 큰 인기를 누려온 여성 스트리머 '쏘대장(장소정)'이 갑작스러운 '장기 휴방'을 선언했다.


최근 방송 텐션이 떨어지고, 방송 준비도 미흡할 뿐 아니라 진행 능력도 부족하다는 판단에서다.


지난 26일 쏘대장은 자신의 아프리카TV 채널 공지 게시판을 통해 장기휴방 소식을 전했다.


쏘대장은 "오늘 방종하고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방송 준비를 제대로 하지 못한 점 너무너무 죄송합니다"라고 운을 뗐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쏘대장'


앞서 쏘대장은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면서 수차례 방송 장비로 인해 문제를 겪었다. 음향과 영상의 싱크는 맞지 않았고 게임 음향과 쏘대장의 목소리도 따로 놀았다.


게임이 주 콘텐츠인 BJ가 기본 컴퓨터 세팅조차 하지 않았다는 점은 분명 치명적인 문제로 여겨질 수 있다.


이날 방송 이후 문제의 심각성을 인지한 쏘대장은 당장 컴퓨터를 교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돈을 아낄 생각은 없습니다. 방종 후 상담하고 나서 견적 짜주신 거 확인했고 바로 주문하기로 했습니다"라고 말했다.


인사이트YouTube '쏘대장'


그러면서 "요즘 방송하면서 제 능력이 부족하다는 것을 실감하고 있습니다"라며 "응원해주신 분들께 너무 감사하고 또 죄송하지만 이대로 내일 똑같이 방송을 켰다간 더 실망시켜드릴 것 같습니다"라고 밝히며 휴방 소식을 전했다.


휴방을 하는 이유가 꼭 방송 장비 문제 때문만은 아니라는 것이다.


이에 쏘대장은 최소 일주일의 휴식 및 방송 준비 기간을 가질 예정이다.


쏘대장의 팬들은 갑작스러운 그의 휴방 소식에 아쉬워하는 한편, "그동안 안 쉬고 방송하느라 고생했으니 휴식할 겸 푹 쉬다 와라"는 메시지를 보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