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미래의창은 실무자를 위한 현실 브랜딩 안내서 '어느 날 대표님이 우리도 브랜딩 좀 해보자고 말했다'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오늘날 브랜딩은 회사를 만들고 운영하는 데 있어 필수적인 절차이자 과제다. 이처럼 중요성이 커진 만큼 강연, 도서, 팟캐스트 등 브랜딩 관련 콘텐츠들이 매일같이 쏟아지고 있다.
하지만 이들은 이론이나 전략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어서, 실제 업무에 적용하기에는 추상적이고 막연한 경우가 있다.
저자는 실제 관련 실무자들의 시선에서 브랜딩을 다루고 있다.
특히 저자는 '브랜딩 실무자'를 기획자, 마케터, 디자이너 등 관련 업무와 밀접하게 닿아 있는 사람이라는 관념에서 벗어나, 영업자, 개발자, 인사 담당자, 매장 직원 등 회사 전 직원으로 가리키고 있다.
이 책은 '업무로서의 브랜딩'을 짚어나가며 사무실 풍경, 직원들 태도, 컴플레인 대응 방식 등에서 어떻게 회사의 색깔을 드러내고 자신만의 스토리를 담을 수 있는지를 풀어내고 있다.
독자들은 이를 통해 실제 현장에서 맞닥뜨리는 브랜딩 관련 정보를 알아가며, 브랜드가 올바른 방향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길을 깨달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