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1일(토)

'다이어트' 할 때 살 빠진 자기 모습 상상하면 체중 감량 효과 '5배' 높아진다

인사이트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체중 감량에 성공한 자신의 모습을 상상하면 보다 높은 다이어트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최근 방송된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에는 금주를 하며 다이어트에 성공한 성시경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런 가운데 제작진은 퀴즈를 통해 최대 5배의 체중 감량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해 관심을 모았다.


최대 5배 체중 감량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으로 '상상으로 음식 먹기', '양치 자주 하기' 등 다양한 의견이 나왔지만, 결국 정답은 성공한 '다이어터' 성시경의 차지였다.


인사이트


인사이트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영국 플리머스 대학 연구진은 실험을 통해 6개월간 다이어트할 때 이미지 트레이닝을 병행한 사람이 안 한 사람보다 평균적으로 3.4kg 더 감량했다고 밝혔다.


이미지 트레이닝을 활용한 해당 다이어트 방법은 식단이나 운동법에 대해 실험자에게 어떠한 간섭도 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생각보다 쉽게 살을 뺄 수 있다는 생각에 김숙은 깜짝 놀란 표정을 지었다.


하지만 민경훈은 김숙에게 "그래도 어느 정도는 노력해야지 누나"라며 '팩폭'을 가해 장내를 폭소케 했다.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 gettyimagesBank


gettyimagesBank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 gettyimagesBank


인사이트


인사이트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Naver TV '옥탑방의 문제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