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권길여 기자 =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가 7월 말까지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상상 그 이상 픽사'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디즈니코리아는 전 세계 모든 연령층의 상상력을 자극하며 마법 같은 경험을 선사하는 픽사의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이번 캠페인을 통해 팬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17일 개봉한 판타지 어드벤처 '온워드: 단 하루의 기적'을 포함한 다양한 픽사 영화의 감동과 재미를 스크린 밖에서도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먼저 '상상 그 이상 픽사' 캠페인 기념 스페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보인다. 캠페인 기간 동안 한정 출시되는 이모티콘은 몬스터 주식회사, 토이 스토리 등 픽사의 인기 캐릭터로 구성돼 있다.
캠페인 기간 동안 픽사의 대표 애니메이션 중 하나인 '몬스터 대학교'와 '토이 스토리'를 콘셉트로 한 '픽사 캠퍼스 2020'도 진행된다.
온라인에서는 "픽사의 팬이라면, 픽사 캠퍼스에 입학하여 창의력을 뽐내라"는 주제 아래, 픽사 제품을 실생활에서 연출해 SNS에 인증샷과 #픽사상상그이상, #픽사캠퍼스2020 등 해시태그를 함께 올리면 추첨을 통해 픽사 굿즈 패키지를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오프라인에서는 서울 잠실, 삼청동 및 수원 등에 위치한 캠퍼스 테마 공간에서 다양한 픽사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현대아울렛, CGV 씨네샵, 이랜드 스파오 등 40개 이상의 파트너와 함께 협업해 다양한 브랜드 팝업 및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픽사 캐릭터 신제품 또한 공개할 예정이다.
오는 26일부터 전국 600여 개 다이소 매장에서 토이 스토리, 인사이드 아웃 등 70여 개의 픽사 캐릭터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오는 23일 단 하루 동안 네이버 쇼핑에서 특가 이벤트를 진행해, 다양한 픽사의 신제품을 만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한다.
한편 디즈니코리아는 '상상 그 이상 픽사' 캠페인 일환으로 서울애니메이션센터(SBA)와 특별한 컬래버레이션도 진행한다.
서울 남산에 위치한 서울애니메이션센터 내 픽사를 테마로 한 전시 공간과 픽사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애니메이션 마니아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이색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디즈니채널·디즈니주니어에서도 캠페인을 맞아 오는 28일까지 '상상 그 이상 픽사 특별전'을 기념해 '니모를 찾아서', '인크레더블', '몬스터 주식회사', '메리다와 마법의 숲' 등 12개 작품을 특별 편성해 방영한다.
다채로운 픽사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디즈니코리아의 '상상 그 이상 픽사' 캠페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검색창에 '픽사' 또는 '픽사 상상 그 이상'을 검색하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