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커뮤니케이션북스는 마케팅 동영상을 만드는 사람 중 '무엇을 어떻게 만들까'를 처음으로 고민하는 사람을 위해 '쉽게, 싸게, 재미있게 만드는 마케팅 동영상'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광고주라 불리는 기업 대표와 마케팅, 광고, 홍보 관련 담당자의 마케팅 기획에 도움이 되는 방법을 소개한다.
광고대행사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저자가 제안하는 제작 견적을 낮추는 방법은 단가를 저렴하게 책정하는 것이 아니다.
불필요한 부분들을 없애 견적이 자연스럽게 줄게 한다. 기존의 제작 방법에서 어떻게 하면 비싼 추가 비용 없이 시청자에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을지를 함께 탐구한다.
저자가 제안하는 탐구의 여정은 5단계로 이루어진다. 1부와 2부에서는 왜 마케팅에 동영상을 활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근거를 제시한다.
3부에서는 실질적인 동영상 제작법을 알려준다. 이 책의 핵심이다. 4부와 5부는 동영상을 제작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팁이다.
저자는 1부에서 3부까지는 차례대로, 4부와 5부는 순서와 관계없이 읽을 것을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