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킬링 이브 시즌3', 오는 24일 왓챠플레이 통해 독점 공개

인사이트사진 제공 = 왓챠플레이


[인사이트] 권길여 기자 = 왓챠플레이는 '킬링 이브 시즌3' 독점 공개일을 오는 24일로 확정하고 메인 포스터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킬링 이브'는 첩보 요원이 되고 싶은 정보국 직원 이브와 직업 만족도가 99.9%인 사이코패스 킬러 빌라넬이 서로에게 매혹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코믹 집착 추격전이다.


2018년 첫 시즌 공개 후 로튼토마토 신선도 지수 97%를 받는 등 전에 본 적 없던 신선한 스파이물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브 역할을 맡은 한국계 할리우드 배우 산드라 오도 이 작품으로 골든글로브 TV부문 여우주연상을 품에 안으며 변화를 이끄는 아이콘으로 주목 받기도 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왓챠플레이


이번에 공개되는 '킬링 이브 시즌3'는 시즌1, 2의 작가 피비 월러-브리지, 에머랄드 펜넬에 이어 워킹데드 스핀오프 '피어 더 워킹데드'의 작가 수잔 헤스코트가 바톤을 이어 받아 참여한 작품이다.


'킬링 이브'는 매 시즌 다른 작가가 각본을 담당해 각기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코드네임 빌라넬'이라는 원작 소설에 기반한 '킬링 이브'는 살아 숨쉬는 듯한 캐릭터 구현과 세련된 연출, 화려한 영상미로 사랑을 받았다.


특히, 기존의 남성 중심의 스파이물에서 벗어나 두 여성을 중심으로 발생하는 살인 사건에 대한 파격적인 묘사와 함께 주인공들 사이의 예상되지 않는 감정선으로 많은 팬들을 사로잡았다.


로마에서 이브를 향한 총성으로 마무리된 시즌2에 이어 시즌3는 모스크바, 스페인, 런던 등을 오가며 청부 살인 조직 '더 트웰브'에서 승진한 빌라넬과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는 이브가 한층 더 진해진 애증으로 서로를 쫓는 이야기를 다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