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9일(금)

누가 타도 이견 1도 없을거 같은 '2020 백상예술대상' 예능 작품상 후보 5

인사이트왼쪽부터 개그맨 유재석, MC 김성주 / (좌) MBC '놀면 뭐하니?', (우) TV조선 '미스터트롯'


[인사이트] 장영준 기자 = 오는 5일 개최되는 제56회 백상예술대상이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해당 시상식을 향한 대중의 관심이 뜨거워지기 시작했다.


최근 제56회 백상예술대상 사무국 측은 지난 1년간 대중의 사랑을 받은 프로그램과 후보를 공개했다.


그중에서 많은 이들을 사로잡은 부문 중 하나는 바로 TV 예능 작품상 후보다.


올해 예능은 어느 때보다 대중에게 큰 웃음을 선사했다.


그중 몇몇 작품은 35%의 시청률을 돌파하고, 부캐릭터를 대거 양산하며 예능 신드롬을 만들어 내기도 했다.


지난 1년을 '예능의 해'라고 불러도 될 정도로 큰 활약상을 보였던 백상예술대상 예능 작품상 후보를 함께 만나보자.


1. '미스터트롯'


인사이트


인사이트TV조선 '미스터트롯'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트로트 스타를 대거 탄생시킨 '미스터트롯'이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3월 종영한 TV조선 '미스터트롯'은 트로트 가수를 뽑기 위한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최고 시청률 35.7%(닐슨코리아 기준)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임영웅, 영탁, 이찬원, 장민호, 정동원, 김호중, 김희재 등 다양한 출연진은 트로트를 대세 가요 장르로 탈바꿈 시킴과 동시에 안방극장에 진한 웃음과 감동을 선사했다.


2. MBC '놀면 뭐하니?'


인사이트


인사이트MBC '놀면 뭐하니?'


김태호 PD와 개그맨 유재석이 손을 잡고 만든 '놀면 뭐하니?'도 예능 작품상 후보다.


MBC '놀면 뭐하니?'는 매회 화제성 높은 콘텐츠를 꾸준히 생산하며 안방극장를 웃음바다로 만들고 있다.


특히 유재석은 유고스타, 유산슬, 라섹, 유르페우스 등 수많은 부캐릭터를 생산하며 새로운 예능 신드롬을 탄생시켰다.


3. tvN '신서유기 외전'


인사이트tvN '신서유기 외전 강식당 3'


인사이트Instagram 'tvnbros'


다음은 매 시즌 큰 사랑을 받는 나영석 PD의 '신서유기 외전'이다.


tvN '신서유기'의 번외편 격인 '신서유기 외전'은 '강식당'부터 '삼시세끼 - 아이슬란드 간 세끼' 등 다양한 특집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신서유기 외전'에는 기존 프로그램 멤버인 강호동, 이수근, 은지원, 민호, 피오 등이 각자 출연해 개성 넘치는 매력으로 시청자를 홀렸다.


4. '맛남의 광장'


인사이트Facebook 'sbsnow'


인사이트사진=인사이트


요리연구가이자 방송인 백종원이 이끄는 '맛남의 광장'도 제56회 백상예술대상 후보로 떠올랐다.


SBS '맛남의 광장'은 지역 특산품이나 로컬푸드를 이용해 기존에 맛볼 수 없었던 신메뉴를 개발해 선보이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다양한 레시피로 유익한 시간을 전하는 이 프로그램은 어려움에 처한 지역 농업민을 돕기도 하는 모습으로 많은 이의 박수를 받았다.


5. '구해줘 홈즈'


인사이트


인사이트MBC '구해줘! 홈즈'


마지막은 신선한 소재로 각광 받는 예능 프로그램 '구해줘! 홈즈'다.


MBC '구해줘! 홈즈'는 바쁜 현대인을 위해 스타가 대신 집을 찾아 소개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사회 초년생부터 기성세대까지 관심을 두는 이 프로그램은 세대를 막론하고 큰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