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연애를 하고 싶어 하지만 연애를 시작하기까지의 과정은 힘들다.
특히 그 사람이 나를 좋아하는지 아닌지 긴가 민가 할 경우 더욱 그렇다.
혹시 지금 당신의 마음을 들었다 놨다 하고 있는 썸남(?)이 있다면 이 글에 주목하자.
썸인지 아닌지 애매모호한 관계 때문에 힘들어하는 여성들을 위해 '그가 당신을 여자로 보지 않는다는 증거' 6가지를 제시하니 더 이상 헷갈려하지 말길 바란다.
1. 당신 앞에서는 지갑을 열지 않는다
남자들은 진짜 '내 여자다' 싶은 여자에게는 돈을 아끼지 않는다. 오히려 더 해주지 못하는 것을 아쉬워할 뿐이다.
당신에게 돈 쓰는 걸 아까워한다면 그는 당신을 친구 그 이상으로 보지 않는 것이니 더 이상 맘 졸이지 말자.
2. 평소 당신에게 먼저 연락하지 않는다
더 이상 오지 않는 그 사람의 연락을 기다리며 휴대전화만 들여다보며 초조해하지 말기를 바란다.
당신을 진심으로 생각한다면 아무리 바빠도 밥은 먹었는지, 잠은 잘 잤는지 하루에도 몇 번씩 궁금해 연락이 온다.
3. "술 한 잔 하자"는 연락은 온다
평소 낮 시간에는 연락이 없다가 늦은 밤이나 새벽 시간에만 연락 오는 남자들이 꼭 있다.
이런 남자들은 당신의 '몸'이 그리운 것. 절대 당신을 진심으로 사랑해서 그럴 거라는 순진한 착각은 하지말자.
4. 대화를 이어가려 애쓰지 않는다
당신을 사랑하는 것 같은 그 남자가 답장을 대충하거나 하지 않는다면 억지로 대화를 이어가려고 끙끙대지 말자.
그는 당신과 대화를 해도 그만 안 해도 그만인 것이다.
의미없는 대화들로 시간 낭비하지 말고 당신의 한 마디 한 마디에 귀 기울여주는 남자를 만나길 바란다.
5. 당신과 함께 있을 때 휴대전화에서 눈을 떼지 않는다
이 남자가 나를 여자로 생각하는지 정말 궁금하다면 함께 있을 때 그의 모습을 잘 살펴보자.
당신의 얼굴만 뚫어져라 봐도 모자를 판에 휴대전화에서 눈을 떼지 않는다면 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은 것이다.
정말 당신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보고 있어도 보고 싶을 것이다.
6. 당신을 헷갈리게 한다
가장 구분하기 힘들지만 가장 확실한 사인이다. 그가 당신을 진심으로 여자로 생각한다면 절대 당신을 '헷갈리게' 하지 않는다.
이 사람이 나를 좋아하는 건지, 아니면 나만 좋아하는 건지 헷갈린다면 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
김지수 기자 jisoo@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