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임기수 기자 = 아이폰12의 실물 모형이 드디어 공개돼 많은 애플 마니아들의 가슴을 설레게 하고 있다.
지난 19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더선은 올가을 출시 예정인 아이폰12의 실물 모형이 공개됐다는 소식을 보도했다.
공개된 사진에 따르면 이번 아이폰12는 애플 마니아들에게 역대 아이폰들 중 최고의 디자인이라고 손꼽히는 아이폰4의 각진 사각형 디자인이 적용됐다.
아이폰4에서 처음 적용된 각진 사각형 디자인은 뒤이어 출시 된 4S, 5, 5S, SE 초기 모델에까지 적용되며 애플 마니아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 왔다.
애플 마니아들은 이 각진 디자인이 애플 특유의 심플함이 느껴진다며 다시 이 디자인을 부활시켜달라는 요청이 오랫동안 이어져 왔었다.
이번에 공개된 아이폰12의 실물 모형이 아이폰4의 각진 사각형의 심플한 디자인을 적용하자 많은 애플 마니아들이 기대가 한껏 증폭되고 있다.
앞서 발표된 보도들에 따르면 이번 아이폰12는 애플 최초로 5G를 지원할 예정이며 기존의 A13 프로세서 칩보다 향상된 A14칩이 탑재 돼 훨씬 더 빠른 속도와 오래가는 배터리 성능을 자랑할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액정 크기와 카메라 성능에 따라 12 미니, 12, 12프로, 12프로 맥스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나누어 출시될 전망이다.
특히 아이폰12 미니는 얼마 전 출시 된 SE보다 더 작은 사이즈로 출시될 예정이라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아담한 크기의 아이폰을 원하던 사람들에게 큰 환호를 받은 바 있다.
한편 얼마 전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애플의 제품 생산 일정에 차질이 생기면서 예정대로 9월에 출시될 것이라는 전망과 달리 한 달 정도 출시 일정이 미뤄질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진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