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동현 기자 = 실제 나이보다 젊어 보인다는 말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기분을 좋게 해준다.
그만큼 많은 사람이 젊고 아름다운 얼굴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지만 사실 흘러가는 시간 속에서 젊음을 유지하기란 쉽지만은 않다.
특히 얼굴은 하루에도 수백, 수천 번 변화하는 표정 때문에 주름이 생기기 쉽고, 중력으로 인해 피부가 아래로 늘어져 쉽게 나이가 들어 보인다.
최근 온라인 미디어 브라이트사이드는 이러한 고민을 하는 사람들의 위해 6가지 얼굴 트레이닝법을 소개했다.
하루 12분만 투자하면 얼굴에 생긴 팔자 주름 등을 쫙 펴준다고 하니 따라 해보고 초동안 얼굴로 거듭나자.
1. 눈썹 올렸다 내려주기
나이를 먹으면 피부가 탄력을 잃어 이마에 주름이 생기기 쉽기 때문에 자주 처진 피부를 리프팅 해줘야 한다.
방법은 간단하다. 사진과 같이 양손을 이마와 머리에 갖다 댄 후 깜짝 놀랄 때 짓는 표정처럼 눈썹을 올렸다가 내리면 된다.
잠자기 전 이 트레이닝을 꾸준히 10회 반복하면 이마 근육의 탄력이 향상되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2. 눈동자 상하좌우로 굴리기
이 트레이닝은 눈가에 주름이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
눈동자를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위에서 아래로 움직여 주기만 하면 되며 이를 방향마다 5번 반복한다.
이때 주의할 점은 눈동자가 움직일 때 턱이 흔들리지 않도록 고정해줘야 한다.
3. 'O'자로 입술 내밀기
이 트레이닝은 20~30대 젊은 층의 최대 고민거리 중 하나인 팔자주름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준다.
입술이 'O'자 형태가 되도록 앞으로 쭉 내밀어 주고 이 상태를 5초 정도 유지해 주면 되다.
"우"하고 소리를 함께 내면 더욱 효과가 좋으며, 이대로 10회만 반복해주면 된다.
4. 혀 내밀고 하늘 보기
이 트레이닝은 이중턱을 완화하고 목의 근육을 단련하는 데 도움을 준다.
먼저 혀를 길게 내밀고 위를 향하게 한다. 오른쪽으로 고개를 돌린 후 턱을 반쯤 들어 하늘을 바라봐 준다.
이 자세를 10초간 유지한 후 처음 자세로 돌아와 반대쪽도 똑같이 5회를 반복하면 된다.
5. 입술 말아 집어넣기
인중 주위 주름은 사람을 급격히 늙어 보이게 하는데, 이 방법으로 주름을 방지할 수 있다.
우선 입을 살짝 벌린 채로 입술을 안쪽으로 숨긴다.
긴장을 강화하면서 입술을 최대한 입속으로 끌어당기고, 10초간 유지한다.
시간이 다 되면 처음 자세로 돌아와 이 동작을 15회 반복해 주면 된다.
6. 이마 당기기 + 'O'자 입술
이 트레이닝은 이마 위에 수평으로 생긴 주름을 없애는 데 도움을 준다.
먼저 양손으로 머리를 감싸고 뒤로 당기듯 힘을 준다.
입은 'O'자로 모으고 눈은 아래로 내려다보고 있는 상태를 10초간 유지한다.
10초를 유지하는 동안 나도 몰래 이마의 긴장이 풀리지 않도록 주의 해야 하며, 이 동작을 20회 반복해 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