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5일(수)

‘허세작렬’ 묘기로 야구하는 일본 고교 야구선수 (영상)

via kenanasq /Youtube

인터넷 동영상을 다루는 웹사이트 유튜브에 올라온 일본의 한 고등학교 야구 선수가 바다 건너 미국에서도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지난 23일 자로 유튜브 등록 날짜가 기록된 이 동영상의 영문 제목은 '환상적인 일본 고교 야구 선수'.

 

이 동영상에는 경기에서 대타로 출전한 일본의 한 고교 야구 선수가 타석에서 타격에 들어가기 전의 요란한 준비과정을 담고 있다. 

 

이름도 학교도 파악되지 않은 이 선수는 마치 배트를 사무라이들이 검을 다루는 것처럼 상하좌우로 휘두르고, 쌍절곤처럼 묘기를 부리기도 한다. 투구 사이에는 타석에서 점프하는 등 춤을 추는 듯한 동작을 펼치는 것은 물론 배트를 마운드 위의 투수에게 겨누는 동작도 서슴지 않는다. 

 

via kenanasq /Youtube

 

정신을 흐리게 만드는 기상천외한 동작에 투수가 위협구를 던지자 손가락으로 투수를 가리키는 장면도 이 동영상에는 담겨 있다.  

 

마치 '쇼'에 가까운 이 동영상에 미국 스포츠 매체들은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미국 스포츠 전문매체 스포츠일러스트레이티드(SI)는 "야구는 전통적인 스포츠라서 배트 플립(타격 후 방망이 던지기)과 같은 사소한 동작이나 홈런을 쳐낸 뒤 타구를 지켜보는 것조차 거만한 태도로 인식된다"며 "하지만 이 일본의 고교생은 겸손이라는 미덕을 어딘가로 내다버린 것처럼 보인다"고 했다. 

 

이 매체는 "이 고교생이 보이는 동작은 메이저리그에서라면 몸에맞는볼을 각오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