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금)

엔씨, AI 야구정보 앱 '페이지' 시즌3 업데이트

인사이트사진 제공 = 엔씨소프트


[인사이트] 민준기 기자 = 엔씨소프트가 야구정보 어플리케이션 '페이지(PAIGE)'의 시즌3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페이지'는 AI가 제작한 프로야구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용자가 응원하는 구단을 설정하면, AI가 해당 구단의 주요 콘텐츠를 생성, 요약, 편집해 제공한다.


엔씨는 '페이지' 시즌3를 통해 AI가 생성하는 다양한 하이라이트 콘텐츠, AI와 대화하는 페이지톡, AI가 분석한 투수·타자 대결 정보 등을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는 '페이지'에서 AI가 편집한 다양한 주제별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시즌2에서 제공됐던 전체 경기 요약 영상, 공격 모아보기 외에 3분 하이라이트, 홈런 모아보기, 선발투수 모아보기 등이 함께 제공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엔씨소프트


사람이 직접 영상을 편집하는 다른 서비스와 달리, '페이지'는 AI가 경기 종료 직후 5분 내외로 다양한 영상을 모두 편집할 수 있다.


AI와 대화를 나누는 '페이지톡'도 업데이트됐다. AI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영상, 뉴스, 정보, 대화 주제 추천 등 더욱 다양한 콘텐츠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어떤 선수가 홈런쳤어?"라고 질문하면 응원하는 구단 경기의 홈런 기록과 영상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상황에 따라 AI가 푸시 메시지 등을 통해 먼저 이용자에게 말을 걸어 기쁨, 아쉬움 등의 감정들을 표현하기도 한다.


AI가 투수와 타자의 대결 상황과 흥미로운 기록들을 분석한 라이브노트 기능이 추가됐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엔씨소프트


현재 진행중인 투수와 타자의 대결에서 주목해야할 공식 기록(안타, 홈런, 삼진 등) 및 특정 시간이나 구장에서의 기록 등 흥미로운 야구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제공한다. '페이지'에서 같은 구단을 응원하는 팬들끼리 소통할 수도 있다.


엔씨는 '페이지' 시즌3의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경기 영상은 물론 야구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뉴스 콘텐츠도 제공할 계획이다.


시즌2에서 제공되었던 경기 리뷰 외에 경기 키플레이어, 경기 프리뷰, 선발투수 비교, 선수 활약상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AI가 편집하는 하이라이트 영상의 주제도 늘려갈 예정이다.


프로야구 개막을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는 '페이지' 앱에서 출석 미션, 포스팅 미션, 친구 초대 미션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다음 달 2일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