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2일(일)

어린이날인 오늘(5일)은 떡잎마을 방범대장 귀염둥이 '짱구'의 생일입니다

인사이트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 


[인사이트] 성동권 기자 = 오늘(5일)은 말릴 수 없는 엉뚱함으로 오랜 세월 우리 곁을 지켜온 '짱구는 못 말려'의 주인공 짱구의 생일이다.


만화 '크레용 신짱'을 원작으로 하는 짱구는 못 말려는 1992년 방송된 후 올해로 28주년을 맞이했다.


하지만 28년의 시간이 무색하게 짱구는 올해도 변함없는 어린아이의 모습으로 또 한 번의 생일을 맞이했다.


많은 누리꾼들은 "짱구야 생일 축하해", "어린이날 딱 생일이네, 짱구답다"라며 짱구의 생일을 진심으로 축하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


한편 '짱구는 못 말려'는 예쁜 누나와 초코비를 좋아하는 짱구, 살인적인 발냄새를 가진 아빠, 세일과 미남을 좋아하는 엄마, 귀여운 여동생 짱아와 흰둥이의 일상을 그린 만화로 일본과 한국 등에서 큰 사랑을 받았다.


또한 확실한 개성을 지닌 철수, 훈이, 맹구, 유리와 짱구의 케미는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신선한 즐거움을 제공했다.


엄청난 인기를 반증하듯 짱구는 현재까지 28개의 극장판이 제작됐으며 그중 몇몇 작품들은 어른들이 꼭 봐야 할 애니메이션에 뽑히며 레전드 반열에 올라섰다.


벌써 28주년을 맞은 짱구가 언제까지 우리의 곁을 지킬지는 알 수 없으나 많은 누리꾼들이 짱구의 생일을 축하해 줄 내년 5월 5일을 벌써부터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


인사이트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


인사이트애니메이션 '짱구는못말려 극장판: 어른제국의 역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