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JTBC '부부의 세계'가 타이틀에도 디테일한 연출을 숨겨놨다는 관측이 제기됐다.
지난 23일 유튜브 채널 '입소문tv2 - 드라마 리뷰 채널'에는 '부부의 세계 1~8회 - 타이틀 안에 숨겨져 있는 복선'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채널은 "8회까지 방영된 시점에서 1회부터 8회까지 타이틀에 숨겨진 복선을 정리해봤다"며 영상을 소개했다.
채널에 따르면 타이틀은 드라마 초반 도입부가 끝나고 스토리가 본격 시작되면서 등장한다. 타이틀을 잘 살펴보면, 매회 글씨 배경이 바뀌는 것을 알 수 있다.
채널은 "드라마가 끝나고 돌이켜 보면 글씨 배경은 매회 가장 중요하게 다뤄지는 사건의 계기가 되거나, 그 시작을 암시하는 장면을 감춰놓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걸 알고 보면 매회 타이틀에 나왔던 내용이 어떤 것을 암시하는지, 언제 나오는지 기다리는 재미가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1화부터 8화까지 타이틀 배경이 된 장면을 차례로 소개하기도 했다. 실제로 글씨에 새겨진 배경엔 중요한 사건의 계기가 된 장면이 삽입돼 있었다.
한편 부부의 세계는 매화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엄청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25일 방송된 10회 시청률은 전국 기준 22.9%, 수도권 기준 25.9%(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를 기록했다.
수도권은 시청률 25%를 돌파하며 스카이캐슬을 제치고 역대 JTBC 드라마 최고 기록을 갈아치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