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임기수 기자 = 얼마 전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청소년들이 가장 원하는 이상적인 키는 남학생은 183cm, 여학생은 170cm라고 한다.
자신들이 원하는 키만큼 크는 청소년들은 그리 많지 않다. 개인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유전이 키 성장에 미치는 영향이 70%가 넘기 때문에 대부분 클 수 있는 키의 한계가 정해져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너무 좌절할 필요는 없다. 성장기에 생활습관 개선이나 운동, 스트레칭만으로도 키가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손으로 지압 점을 꾹꾹 누르는 것만으로도 키가 클 수 있다는 지압법도 있다고 한다.
지금부터 성장판을 자극하고 성장호르몬을 촉진해 누르기만 해도 키가 180cm까지 자랄 수 있는 지압법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1. 용천혈 누르기
용천혈은 발가락을 제외하고 발바닥 길이를 삼등분한 앞 1/3 부위의 중심에 위치해 있다.
이 혈을 자극하면 기가 샘물처럼 솟아난다고 해서 용천혈이라고 불리게 됐다.
용천혈은 혈액순환을 왕성하게 해주어 피로 회복을 돕고 신장과 심장의 기능을 강화한다.
한의학에서 뼈의 성장은 신장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본다.
용천혈은 의장의 열을 내리고 신장의 기운을 강화해 키를 크게 만들어 준다.
2. 태계혈과 곤륜혈 누르기
안쪽 복사뼈와 아킬레스건 사이에 움푹 팬 곳에 있는 태계혈과 바깥쪽 복사뼈와 아킬레스건 쏙 들어간 지점에 있는 곤륜혈을 자극하면 키가 크는 데 도움이 된다.
태계혈과 곤륜혈을 자극하면 키가 크는 데 도움이 되는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촉진 시킨다.
발의 바깥쪽 복숭아뼈와 아킬레스건 사이를 지그시 눌러 10초씩 반복해 주면 성장호르몬이 촉진돼 키가 쑥쑥 자라날 것이다.
3. 위중혈 누르기
위중혈은 무릎 뒤쪽 오금의 정중앙 부위에 위치 해있다.
이곳을 누르면 다리 전체의 스트레칭 효과가 있을 뿐 아니라 무릎 주변의 혈액순환을 돕는다.
위중혈이 키 성장과 관련된 이유는 바로 성장판을 자극하는 혈 자리기 때문이다.
자기 전 위중혈을 꾸준히 누르고 자면 성장판을 자극해 키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4. 태충혈 누르기
태충혈은 엄지발가락과 검지 발가락 사이 움푹 팬 곳에 있다.
머리 쪽으로 상충하는 기운을 내려서 고혈압, 두통, 불면증에 도움이 된다.
키 성장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과 충분한 수면이다.
태충혈을 눌러주면 스트레스 해소 효과와 깊은 잠을 취하게 해 줘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촉진 시켜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