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권길여 기자 = 자연, 사람 그리고 음식에 대한 따뜻하고도 신선한 시선으로 또 한 번 음식 영화 열풍을 불러 일으킬 '해피 해피 레스토랑'이 다음 달 14일 개봉을 확정 짓고, 메인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했다.
이 영화는 목장, 농장, 어선을 운영하는 와타루와 친구들이 하늘과 바다가 보이는 절벽 위, 자신들이 수확한 먹거리들을 이용한 레스토랑을 열기 위해 노력하며 가족, 친구의 소중함을 일깨워 가는 이야기다.
아름다운 자연으로 유명한 홋카이도를 배경으로 음식 영화의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켰던 '해피 해피 브레드', '해피 해피 와이너리' 등 일명 '해피 해피' 시리즈의 신작이다.
전작들이 빵과 와인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면, 이 영화는 목장, 농장, 바다 등 보기만해도 눈이 시원해지는 배경에서 더욱 다양한 식재료와 요리들이 등장해 눈과 귀를 즐겁게 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번에 공개된 예고편과 포스터에도 자신들이 기르고 수확하는 농산물들에 대한 자부심으로 똘똘 뭉친 와타루와 그의 친구들이 함께 모여 레스토랑 오픈을 준비하여 요리를 하고 음식을 나누는 모습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러한 친구들의 모습은 주변 사람들과 함께하는 행복한 한 끼 식사의 소중함을 되새기며 훈훈한 웃음과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올봄, 정성 가득한 행복을 전할 힐링 푸드 무비 '해피 해피 레스토랑'은 다음 달 14일 개봉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