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페이스북에는 '좋아요', '최고예요', '웃겨요', '멋져요', '슬퍼요', '화나요' 등 총 6가지 이모티콘이 있다.
이 이모티콘은 연인 혹은 친구들의 글에 다양한 감정을 표현할 때 쓰이곤 한다.
이 6가지 이모티콘으로 표현할 수 없는 감정도 있다. 예를 들면 위로와 격려 등이다.
이제는 지금껏 본 적 없는 귀여운 이모티콘으로 이 감정까지 표현할 수 있게 된다.
지난 17일 페이스북 기술 커뮤니케이션 매니저인 알렉산드로 보이카(Alexandru Voica)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새로운 이모티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새로 추가되는 이모티콘은 '케어(care)'다. 기존 6개의 이모티콘 옆에 표시된다.
케어 이모티콘은 하트를 꼭 끌어안고 있는데 이 모습이 마치 힘들어하는 사람에게 위로를 주는 것처럼 보인다.
실제로 이 이모티콘은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전례 없는 칩거 생활을 하고 있는 전 세계인을 위한 이모티콘이다.
서로를 따뜻하게 감싸주고 응원해주길 바란다는 뜻이 담겨있다.
하트를 안고 있는 케어 이모티콘은 다음주부터 전 세계 페이스북에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페이스북 측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떨어져 있는 기간 동안 이 이모티콘을 사용해서 많은 사람들이 가까워짐을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이전보다 자주 만나지 못하는 연인과 친구들에게 이 이모티콘으로 따뜻한 위로를 남겨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