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강식당2'
[인사이트] 최동수 기자 = 기온 상승과 함께 시원한 음식을 찾는 계절이 다가오고 있다.
여름에 주로 찾는 음식이지만 최근에는 사계절 모두 즐기고 있는 비빔면 역시 높아진 기온 덕분에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기본적인 방법으로 끓여 먹어도 굉장히 맛있지만 다양한 토핑과 조리법을 이용하면 훨씬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다양한 방법으로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비빔면 4가지를 모아봤다.
1. 참치마요 비빔면
Instagram 'paldofood'
참치 한 캔과 비빔면만 있으면 보통 비빔면보다 100배는 더 맛있는 참치마요 비빔면을 먹을 수 있다.
만드는 방법은 어렵지 않다. 평소처럼 비빔면을 끓이고 거기에 참치와 마요네즈를 섞은 특별 고명을 올리면 된다.
함께 비빈 다음 그 위에 김 가루를 솔솔 뿌리면 준비는 끝. 이제 잘 섞어 먹으면 완벽하다.
2. 백종원표 비빔면
tvN '집밥 백선생 3'
라면수프와 참기름을 이용하는 백종원표 비빔면은 다른 백종원 음식과 마찬가지로 간이 강하다.
식용유와 참기름을 팬에 넣고 고춧가루까지 뿌려주면 안에 넣어야 할 소스가 완성된다.
이후 면을 삶고 소스와 함께 비벼주면 백종원표 비빔면이 완성된다.
3. 계란마요 비빔면
Instagram 'ps_beom'
계란마요 비빔면은 만드는 방법이 간단해 자주 해 먹기 좋다. 우선 라면을 삶은 뒤 물기를 빼고 라면수프 두 스푼을 넣고 섞어준다.
그리고 비빔면 소스를 넣은 뒤 마지막으로 계란 노른자 반숙란을 고명으로 올리고 비벼 먹으면 된다.
만약 너무 맵다면 적당량의 마요네즈를 뿌려 전체적인 맛의 밸런스를 맞춰주면 딱 맞다.
4. 꼬막 비빔면
Instagram 'iambiryang'
쫄깃쫄깃한 꼬막과 비빔면의 조화는 역시 환상적이다.
언급한 비빔면 중 가장 만들기 쉬운 꼬막 비빔면은 일반 비빔면에 꼬막을 듬뿍 넣고 비비면 된다.
입에 넣는 순간 거슬림 없이 꼬들꼬들하게 씹히는 식감은 젓가락을 놓지 못하게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