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고급스러운 디자인+압도적 포스' 자랑하는 제네시스 신형 'G80'의 신기능 5가지

인사이트사진 제공=제네시스


[인사이트] 고명훈 기자 = 출시하기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았던 제네시스 신형 'G80'.


그 실물이 만천하에 공개되자 세계 자동차 전문 매체들이 너나 할 것 없이 칭송하며 엄지를 치켜세우고 있다.


웅장함과 날카로운 카리스마로 남성미를 강조한 외관과 여유로운 실내 공간까지. G80의 자태는 예비 차주들의 마음을 들뜨게 하기 충분했다.


이번 3세대 모델에는 최첨단 자동차 기술의 결합으로 새로운 기능들까지 탑재됐다.


'스마트 자동차'라고도 불리는 3세대 G80. 어떤 신기능이 있는지 살펴보자.


1. 고속도로 주행 보조II(HDAII)


인사이트사진 제공=제네시스


고속도로를 주행할 때 안전 운전을 할 수 있게 보조하는 기능이다.


자동차 전용도로 주행 보조와 더불어 이번에는 스위치를 조작할 때도 스티어링 휠을 제어해 차로 변경을 도와준다.


천천히 달리거나 멈춘 상황에서도 가까이 다가오는 차량에 대응할 수 있도록 보조해준다.


2.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인사이트사진 제공=제네시스


G80에 적용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은 운전 스타일 연동 기능을 지원하는 것과 내비게이션 기반의 기능 두 가지가 있다.


자동차가 운전자의 운전 성향을 스스로 익히고 운전자가 직접 운전하는 것처럼 비슷하게 주행을 보조하는 기능이 전자다.


그리고 후자는 주행 시 내비게이션으로부터 안전 구간의 정보를 받고 해당 구간을 통과할 때 자동으로 차량을 감속시키는 기능이다.


3. 지능형 전조등


인사이트사진 제공=제네시스


상향등을 켜고 주행할 때 앞에 차량이 나타나면 자동으로 불이 꺼지는 기능이다.


전방 카메라를 통해 차량을 인지하고 앞 차량이 방해될 수도 있는 영역만 골라서 상향등을 소등해준다.


운전자의 전방 시야를 확보해주면서도 상대 차량 운전자의 눈부심까지 방지해주는 '매너'를 보여줄 수 있다.


4. 프리액티브 세이프티 시트


인사이트사진 제공=제네시스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위험 상황으로부터 탑승객을 안전하게 보호해주는 장치다.


프리액티브 세이프티 시트는 이번 국내 최초로 자동차에 적용한 것이다.


전방 충돌 도는 급제동이 예상될 때 차량에 타고 있는 승객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도록 자동으로 등받이가 당겨지며 안전한 자세로 조정해준다.


5. 다중 충돌 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MCB)


인사이트사진 제공=제네시스


제네시스에 처음으로 적용된 다중 충돌 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은 이미 사고가 일어난 직후 2차 사고를 방지해주는 기능이다.


충돌 사고로 운전자가 차량을 움직이지 못하게 되면 자동으로 차량을 제동해준다.


또한 차량에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고객의 요청에 따라 실시간으로 차량 내 40여 개의 제어기와 통신해 고장 여부를 진단하고 정보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