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마스크 대란 제대로 해결하려 '공장 지원+33만개 기부'한 이재용의 삼성

인사이트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인사이트] 김남하 기자 = 마스크 물량 확보와 수급 안정을 위해 삼성이 '해결사'를 자처하고 나섰다.


앞서 코로나19 환자 치료를 위해 직원 연수원을 치료센터로 내놓는 등의 지원을 했던 삼성은 이번엔 마스크 문제 해결을 위해 통 큰 지원을 시작했다.


24일 삼성은 E&W(경기도 안성시), 에버그린(경기도 안양시), 레스텍(대전광역시 유성구) 등 3개 마스크 제조기업들에 지난 3일부터 제조전문가들을 파견해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파견된 해당 인력들은 기업들이 신규 설비를 추가하지 않고도 단기간에 생산량을 최대한 늘릴 수 있도록 현장 제조공정 개선과 기술 전수 등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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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지난달 전라남도 장성군 화진산업에 투입된 삼성 전문가들은 마스크 제조라인 레이아웃 최적화 등을 지원했다. 이에 화진산업의 마스크 생산량은 하루 4만 개에서 10만 개로 늘었다.


삼성은 삼성전자와 삼성물산,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생명 등 계열사의 해외 지사와 법인을 활용해 캐나다, 콜롬비아 등에서 마스크 28만 4천 개를 긴급 확보했으며 이를 국내로 수입해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대구지역에 기부했다.


삼성은 미국 등 다른 지역에서도 마스크 확보를 추진하고 있으며 추가 물량 확보가 가능해지는 대로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이를 직접 수입할 수 있도록 연결할 계획이다.


나아가 삼성전자는 중국의 한 반도체 고객사가 직원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고 보내온 마스크 5만 개를 어려운 환경에 있는 대구광역시의사회에 재기증했다.


인사이트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