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작고 갸름한 얼굴은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만인의 로망이다.
평소 넙데데한 얼굴이 싫었다면 오늘부터 괄사 마사지(Gua Sha Massage)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
괄사 마사지란 주걱이나 돌처럼 생긴 작은 도구를 이용해 림프샘을 따라 지긋이 문질러주는 경락 마사지로 림프뿐만 아니라 혈액 순환과 독소를 제거하는 효과를 볼 수 있어 요즘 대세 중의 대세로 꼽힌다.
하지만 도구도 워낙 다양하고 방법도 여러 가지라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 엄두조차 내지 못하는 이들이 많다고 한다. 이런 이들을 위해서 유튜브 영상을 통해 괄사 페이셜 마사지법을 소개한다.
얼마 전 유튜브 채널 'Genuine Glow'에는 얼굴을 조막만 하게 만들어주는 괄사 페이셜 마사지 영상이 올라와 수많은 여성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해당 영상에서는 다양한 괄사도구 중 주걱처럼 생긴 로즈쿼츠 괄사도구를 사용했다.
마사지를 시작하기에 앞서 피부에 자극이 되지 않도록 페이셜 오일을 손바닥에 떨어뜨린 후 얼굴과 목을 감싸 흡수시켜준다.
먼저 목부터 시작해주는데 괄사도구의 가장 긴 곡선 부분을 이용해 쇄골뼈부터 턱선 밑까지 위아래로 굴려 가며 5~10번 정도 문질러 준다.
그다음에는 괄사도구의 작고 움푹 팬 부분으로 목 한가운데 부분을 아래에서 위로 끌어올리듯 문지른다.
이후 같은 부분을 이용해서 턱 한가운데부터 귀밑까지 천천히 밀어 올려준다.
이때 중요한 것은 아래로 내리면 안 된다는 것. 아래로 내리면 피부가 처질 수 있으니 주의하자.
그다음 괄사도구의 평평하고 긴 부분을 이용해서 방금 문질러준 바로 윗부분을 또 턱 부분부터 귀 옆 볼 부분까지 올리며 문질러준다.
이렇게 계속 올라가며 아래에서 위로 문질러주는데 위로 올라갈수록 얼굴 폭이 좁아지므로 작고 움푹 팬 부분으로 똑같이 밀어 올려준다.
볼 부분은 자주 사용하는 표정 근육이 있으니 꼼꼼히 문질러 주는 것이 좋겠다.
이제 볼까지 끝냈으면 같은 부분을 이용해 눈썹뼈를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문질러 준다.
이후 다시 평평하고 긴 부분으로 눈썹부터 이마까지 끌어올려 준다.
왼쪽 오른쪽 모두 5~10번씩 반복해줬으면 양손을 비벼 따뜻하게 해준 다음 꾹꾹 눌러가며 진정시켜주면 끝이다.
팁을 하나 더 주자면 은은한 향초나 아로마 램프를 켜놓고 잔잔한 명상음악을 들으며 마사지를 해주면 저절로 힐링이 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최근 이 같은 괄사 마사지 법이 유행하면서 수많은 국내외 유튜버들이 자세하게 마사지 방법을 소개하기도 했으니 참고해보는 것도 좋겠다.
어렵지 않으니 오늘부터 괄사 마사지를 해보자. 얼굴만 작아지는 것이 아니라 지친 마음도 편안하게 어루만져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