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10일(목)

블랙핑크·레드벨벳 제치고 3월 걸그룹 브랜드 평판 '1위' 찍은 이달의 소녀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인사이트] 홍지현 기자 = 걸그룹 이달의 소녀가 3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에 올랐다.


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측은 "걸그룹 2020년 3월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이달의 소녀가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Instagram 'loonatheworld'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이달의 소녀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활동곡 '쏘왓(So What)', 멤버 '츄', '빌보드' 등이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진입하다' '감사하다' '재현하다'가 높게 등장했다.


이달의 소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이 68.09%로 나와 브랜드를 긍정적으로 느끼는 대중들이 더 많은 것으로 분석됐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브랜드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9.88% 하락, 브랜드이슈 15.18% 하락, 브랜드소통 40.49% 상승, 브랜드 확산 2.47% 상승했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 3월의 2위는 (여자)아이들, 3위는 블랙핑크, 4위는 있지(ITZY), 5위는 레드벨벳이 각각 이름을 올렸다.


한편 이달의 소녀는 2018년 첫 미니앨범을 발표한 뒤 지난 12일 Mnet '엠 카운트다운'에 데뷔 후 첫 1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