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금)

이미 3천만원 기부했는데 개인방송 수익까지 싹 다 플렉스 하는 '빛' 페이커

인사이트T1 홈페이지


[인사이트] 박상우 기자 = 한국을 넘어 세계를 대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 페이커가 또 한 번 코로나19를 위해 선행을 베풀었다.


그는 3,000만원 기부에 이어 트위치 실시간 방송 중 받는 '도네이션' 전액을 기부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롤 황제가 보여주는 선한 영향력이라며 롤 팬들의 박수갈채가 이어졌다.


11일 페이커는 트위치 코리아 개인 방송을 통해 게임을 하며 팬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인사이트Twitter 'lol_soo9'


최근 중국 방송 플랫폼에서만 방송을 진행한 페이커지만 이날은 한국과 해외 팬들을 위해 특별히 트위치 방송을 진행했다.


그는 방송 시작과 동시에 도네이션(아프리카TV에서의 별풍선)이 들어오자 이번 주 도네이션 금액 전액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기부하겠다고 밝혔다.


페이커는 팬들에게 "감사합니다. 여러분 기부도 좋지만 맛있는 것도 사 먹으세요. 기부는 저처럼 돈 많은 사람들이 하면 됩니다"라고 말했다.


지난 5일에도 페이커는 서울 사회복지 공동모금(사랑의 열매) 측에 코로나19 지원을 위해 3,000만원을 전달했다.


인사이트YouTube 'esports KBS


평소 돈 관리를 부모님이 대신해 줘 '20만원'으로 한 달을 살아간다고 알려진 페이커의 기부라 더욱 화제가 됐다.


페이커의 훈훈한 선행에 누리꾼들은 "7년간 지켜봤지만, 인성이 믿음직하다", "말을 너무 예쁘게 한다", "롤 황제답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